[학교사회사업프로그램] 통합교육 `친구되기`프로그램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적
목 표
대 상
사업추진계획
사업내용
운영방침
평 가
소요예산
기대효과
본문내용
목 적
비장애아동과 장애아동들간에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비장애아동들은 장애아동을 이해하고 친구로써 받아들이며 장애아동들은 모델링 및 관찰학습을 통하여 인지·사회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목 표
1) 장애아동이 통합환경 내에서 사회적 상호작용기술 습득을 통하여 대인관계
형성능력을 증진할 수 있다.
- 장애아동의 감정표현능력 및 의사소통능력 증진을 통한 또래관계기술 습득
2) 비장애아동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장애아동의 부적응행동을 감소시키고 학 교생활적응능력을 배양하도록 한다.
- 장애아동의 집중력 증진 및 심리적 위축, 불안감 해소를 통한 사회적응력 증진
3) 비장애아동의 장애아동에 대한 인식 및 태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
4) 다양한 집단활동을 통하여 공동체의식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프로그램] ADHD 아동의 사회통합을 위한 예절교육프로그램
  • 사회통합을 목적으로 한다.프로그램 내용체계적인 규칙 지키기, 약속 지키기 예절교육을 통해 ADHD 아동의 자기 역량을 강화시킨 후, 가사활동을 통한 예절을 배움으로써 가족과의 관계를 증진시킨다. 또한 ADHD 아동들이 환경미화를 통해 구성원간의 협동심을 향상시키고, 공공예절을 습득함으로써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키며, 하계캠프를 통해 친구사귀기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킨다.프로그램 총 예산6,961,700 (육백구십육만일천

  • 사회복지실천모음0
  • 학교와 학생들의 공동참여) 5968. 인기상달란트로 주변을 셋팅하자! 5969. 인기상행복노트쓰기 6070. 인기상칭찬 릴레이를 하자 6171. 양심일기장 6172. 나의 우츄프라카치아를 찾아서 62■ 보편적복지실천73. 인기상사회복지사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고 싶은 사회복지사 6574. 사회복지사 전문교육관을 운영하자. 6675. 사회복지관내 소시오 드라마 전문치료사업팀 신설하자. 6776. 쓰레기통 의류함을 행복을 만드는 의류함으로 만들자. 6877. 외국인들

  • [청소년문제] 빈곤지역청소년문제
  • 프로그램 부족 네트워킹 미 구축 및 조정역할 부재물리적 주거환경유해환경대안학교 운영역할 모델 영향 교육여가 문화 프로그램 확대네트워킹 구축및 전문가 양성6. 희망사회를 위한 투자의 체계도7. 빈곤아동에 대한 조기 투자 프로그램 (외국의 사례)- 사례1 : 미국의 Head Start -빈곤의 주요 원인인 무지 문맹을 제거하기 위한 교육지원 사업으로 시작- 아동의 발달에 필요한 보건복지교육을 연계한 프로그램(통합적 서비스)

  • 가족상담사례(왕따, 집단따돌림 가해학생과 피해학생을 둔 가족의 부모자녀간 지지 프로그램)
  • 사업계획서1. 사업명 : 왕피자(왕따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의 학교적응 및 자존감 향상을 높이기 위한 부모자녀간의 세대통합지지 프로그램 2. 사업의 필요성최근 들어서 청소년들 사이에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위협하는 따돌림 현상이 점차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이 인식하고 있는 폭력의 범위를 살펴보면, 신체에 대한 힘의 행사뿐 아니라 폭언이나 집단에서의 고의적인 소외인 따돌림 등 심리적인 불쾌감까지도

  • 학교사회복지와 지역사회연계
  • 학교-가정을 연계시키는 역할을 통하여 가족과 지역사회 및 학교를 함께 참여시키는 방안을 모색할 때, 학교사회사업가의 개입대상은 보다 확대될 것이며 역할 및 개인의 정체성 또한 확립될 것이다.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학업문제 뿐만 아니라 가정환경 및 또래 친구들의 문제를 직접적으로 도와주고 필요한 지역사회 자원들과 연결을 해 줄 수 있는 학교-가정-지역사회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 다중적이고 통합적인 프로그램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