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광고의 기호학적 분석]기호학적광고연구(올림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부담없이 받아가셔서 약간의 수정을 보신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꺼에요...
- 목차
-
Ⅰ. 광고의 분해
Ⅱ. 스토리보드
Ⅲ. 1차적분석
Ⅳ. 서사적 분석
Ⅴ. 문제
Ⅶ. 신화적 분석
Ⅷ. 이항대립
- 본문내용
-
이번 연구에서는 디지털 카메라 브랜드인 올림푸스의 최근 TV의 광고를 통해 광고의 의미를 기호학적으로 연구해 보고자 한다. 국내 트랜디광고의 선두에서 계속적인 트랜디 광고를 선보이고 있는 올림푸스의 디지털 카메라는 전지현이라는 모델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상승의 효과를 적절하게 사용하였다. 또한 여름, 겨울에 이어 2004년 9월에 선보인 가을편 까지 계절시리즈를 통한 365일 소비자와 함께하는 디지털 카메라라는 각인을 주고 있다.
본 연구에선 최근선보인 올림푸스(my digital story 가을편 )를 중심으로 분석하기로 한다. 기존의 전지현이 가지고 있는 섹시, 유혹이라는 성적매력에 고정된 이미지에서 벗어난 올림푸스 광고는 청순함과 그리움에 차있는 여성 전지현을 통해서 자극적이거나 선정적이지 않지만 잔잔한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폭넓은 대상을 포섭하고 있다. 광고는 만남, 즐거움, 이별을 보여줌으로써 처음 이미지인 추억이라는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