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표현론]우리나라의 섹스어필 광고규제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성표현 광고 실태와 이러한 섹스어필광고의 규제에 관한 소논문입니다.
-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섹스어필 광고규제에 관한 연구
Ⅰ. 序論
광고가 우리 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현 시점에서 광고는 그 영향이 결코 유익한 것만이 아니라는 견해가 생겨났다. 광고는 일방적인 이익추구, 남용, 악용이 되어 사회 윤리적 문제를 일으키는 주체가 되기도 한다. 광고의 내용이 기만적이고 허구적이어서 또는 광고의 내용이 지나치게 과장적이어서 소비자를 오도하거나 불공정한 경쟁수단으로의 이용, 과장된 성 표현으로 공중의 안정과 보건을 해치거나 사회적 도덕이 ........ 이러한 성 표현 광고에 대한 규제는 어떠한 내용으로 어떠한 것들이 존재하며, 또 어떤 방향으로 성 표현 광고를 규제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기로 한다.
Ⅲ.
이처럼 수용자에 대해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는 성 표현 광고에 대해서는 규제가 필요하다. 그러한 규제가 TV나 라디오와 같은 전파매체의 경우에는 사전,사후 심의 형식으로 규제가 존재 하지만 잡지 등의 인쇄매체의 대부분은 자율적인 기구에 의해서 자율적으로 광고가 통제..........
가. 타율적 규제
* 방송법(1987년11월28일 : 법률 제3978호)
제1장 총칙
제4조 (방송의 공적 책임)
3) 방송은 타인의 명예나 권리 또는 공중의 도덕이나 사회 윤리
를 침해하여서는 아니 된다.
Ⅴ.結論
현대 사회에 있어서 광고는 없어서는 안될 생활의 정보인 만큼 정보 유통의 자유라는 입장에서 지나친 규제는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자유사회의 원칙이기는 하다. 그러나 광고 제작자나 광고주는 자체적으로 너무 선정적이거나 과다한 노출, 저속함은 피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다. 이러한 자율 규제는 성묘사 광고라는 쟁점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일 수 있는 자율규제단체를 조직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