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표현론]우리나라의 섹스어필 광고규제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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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성표현 광고 실태와 이러한 섹스어필광고의 규제에 관한 소논문입니다.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섹스어필 광고규제에 관한 연구

Ⅰ. 序論
광고가 우리 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현 시점에서 광고는 그 영향이 결코 유익한 것만이 아니라는 견해가 생겨났다. 광고는 일방적인 이익추구, 남용, 악용이 되어 사회 윤리적 문제를 일으키는 주체가 되기도 한다. 광고의 내용이 기만적이고 허구적이어서 또는 광고의 내용이 지나치게 과장적이어서 소비자를 오도하거나 불공정한 경쟁수단으로의 이용, 과장된 성 표현으로 공중의 안정과 보건을 해치거나 사회적 도덕이 ........ 이러한 성 표현 광고에 대한 규제는 어떠한 내용으로 어떠한 것들이 존재하며, 또 어떤 방향으로 성 표현 광고를 규제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기로 한다.

Ⅲ.
이처럼 수용자에 대해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는 성 표현 광고에 대해서는 규제가 필요하다. 그러한 규제가 TV나 라디오와 같은 전파매체의 경우에는 사전,사후 심의 형식으로 규제가 존재 하지만 잡지 등의 인쇄매체의 대부분은 자율적인 기구에 의해서 자율적으로 광고가 통제..........

가. 타율적 규제
* 방송법(1987년11월28일 : 법률 제3978호)
제1장 총칙
제4조 (방송의 공적 책임)
3) 방송은 타인의 명예나 권리 또는 공중의 도덕이나 사회 윤리
를 침해하여서는 아니 된다.


Ⅴ.結論
현대 사회에 있어서 광고는 없어서는 안될 생활의 정보인 만큼 정보 유통의 자유라는 입장에서 지나친 규제는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자유사회의 원칙이기는 하다. 그러나 광고 제작자나 광고주는 자체적으로 너무 선정적이거나 과다한 노출, 저속함은 피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다. 이러한 자율 규제는 성묘사 광고라는 쟁점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일 수 있는 자율규제단체를 조직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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