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메트로 섹슈얼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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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Ⅰ. 연구목적

본론
Ⅱ.자료출처 및 변수형태 파악
1. 연구 대상 및 연구 방법
2. 변수형태 파악
Ⅲ.분석방법 및 해석

결론
Ⅳ.결론 및 제안
Ⅴ.SAS CODE
본문내용
Ⅰ. 연구목적

요즘 많은 남성들이 여성들처럼 여러 가지 악세서리나 화사한 색상을 강조한 의상으로 자신을 가꾸거나, 운동을 하여 아름다운 몸을 만드는 등 자신의 외모에 관심을 가지고 꾸미는 모습을 흔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는 인간의 아름답게 보이고 싶은 욕구와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반영한다고 해석할 수 있을 것 같다. 남성의 이러한 변화는 과거와는 달리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러한 경향이 바로 메트로 섹슈얼이다. 메트로 섹슈얼을 추구하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미래의 새로운 남성상이 되어가고 있다. 또한 매체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서 새로운 유행 패턴을 형성하였다. 다시 말해 얼굴은 부드럽지만 몸매는 탄탄하게 만들며, 더욱 중요한 특성은 멋 부리기를 즐기는 것이다. 오늘날 남성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려는 노력은 여성과 흡사한 양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패션, 메이크업, 악세서리, 헤어스타일, 성형수술, 피트니스 등이 있고 여러 가지 시간과 노력, 투자를 하고 있다. 많은 남성들이 메트로 섹슈얼로 가고 있고 그에 따라 많은 산업들이 발전하고 있다. 메트로 섹슈얼리티에 대한 현시대의 인식, 트랜드를 알아보고 사회, 문화적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본론

Ⅱ.자료출처 및 변수형태 파악

1. 연구 대상 및 연구 방법

논문 목적으로 2004년 6월 18일부터 2004년 6월 24일가지 7일 동안 고려대학교 교내와
신촌, 삼성역, 강남역등에서 만난 20대 남성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다.
설문지 작성 배경을 살펴보면 우선 먼저 20대 남성들이 주를 이룰 것이라 생각해서 20대로 설문대상을 지정했다.
메트로 섹슈얼리티에 대한 매체 혹은 남성을 위한 상품 등을 보면 우리 사회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를 구체적으로 인식하고 있지 못한 것 같아 얼마나 알고 있으며 어떤 견해로 보고 있는지 궁금해서 그들의 인식에 관한 문항을 작성했다. 그리고 요즘 젊은 남성들의 유행이나 성향 등을 알아보고자 미용과 패션으로 나누어 어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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