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일본영화의 특징
Ⅱ. 본론
1)일본영화의 년도별 변천과정
2)일본 영화는 있다/신구 전통이 공존하는 일본 영화
Ⅲ. 결론
1)한국내에서 일본영화의 영향 및 현주소
2) 일본영화의 영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1)일본영화의 특징

① 일본영화란?
일본영화론을 말할 때, 가장 먼저 부딪치는 어려움은 장르를 엄밀하게 나누기가 불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런 문제는 이미 제 2차 세계대전 전, 일본, 일본이 식민지를 소유하던 시기부터 있었지만 지금은 그 형태와 의미가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제 2차 세계대전 전에 대만이나 한국, 만주에서 일본인이 제작 또는 감독한 영화는 과연 어느 정도까지 일본영화라고 할 수 있는가 하는 점이 있다. 최양일이나 이학인등 재일 한국인이 감독한 영화는 어떻게 보아야 하는가(만약 그것이 일본영화가 아니고, 또 재일 한국인이 주연한 영화까지도 일본 영화라는 범주에서 배제해 버린다면, 전후의 일본영화사는 붕괴되어 버릴 것이다.). 그러면 일본인이지만 다 카미네 쓰요시와 같이 오키나와 말로 제작하고 일본어 자막을 넣은 영화는 어떻게 분류해야 하는가. 1970년대 이후의 구로사와 아키라(1910~1998)나 오시마나기사(1932~)의 영화처럼 프랑스 자본으로 제작한 것은 어떠한가. 이것은 일본영화의 정의를 내릴 때, 한 측면보다는 여러 측면에서 이루어져야 함을 의미한다. 그것은 단지 일본영화에 한정된 것이 아니다.
다음으로 당면한 두 번째 문제는, 과연 각 시대마다 일관된 공통항이 있다고 단언할 수 있는가 하는 점이다.
참고문헌
요모타 이누히코, 일본영화의 이해(2001), 현암사
김형석, 일본영화 길라잡이(1999), 문지사
인터넷 검색엔진 : kr.yahoo.com
www.naver.com
다음 백과 사전 :http://100.daum.net/DIC/
야후 백과 사전http://kr.encycl.yahoo.com/enc/info.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 일본영화 - `기타노 다케시`에서 `수오 마사유키`까지
  • 현대 일본 영화의 흐름‘기타노 다케시’에서 ‘수오 마사유키’까지일본 영화의 역사50년대 (일본영화의 황금기)메이저 대형 영화사의 스튜디오 시스템 개발60년대 (일본 영화의 누벨바그) 텔레비전의 보급, 젊은 감독의 기용, 독립영화 시대70년대 (서구 지향적인 문화)젊은 취향에 맞추는 영화 제작, 로망포르노 제작80년대 (일본 영화의 침체)외국 영화의 강세, 에니메이션의 활약, 미니씨어터 등장90년대 이후 영화 산업지속적인 헐리우드 영

  • [일본문화] 일본영화
  • 일본 영화차 례- 일본 영화 소개 - 일본 영화의 특징 한국에서의 일본 영화 - 한국 vs 일본 영화 비교 일본 문화의 특징 - 결론일본의영화 日本 映畵일본의 영화 1950년대 라쇼몽, 우게쯔 이야기 => 베니스 영화제 수상 국수주의적 봉건주의적 영화 재 등장 1960년대 TV의 등장으로 인해 극장 관객 수 감소 드라마에서 처럼 시리즈물 영화의 인기 1980년대독립 프로덕션의 영화 제작 활발- > 주로 로망 포르노 장르후지TV의 영화계 진출 및 베스트

  • [일본문화][일본][문화][일본방송프로그램][일본영화]일본문화와 일본방송프로그램, 일본문화와 일본애니메이션, 일본문화와 일본영화, 일본문화와 일본패션, 일본문화와 일본전통예술, 일본문화와 일본정원 분석
  • 일본문화와 일본방송프로그램, 일본문화와 일본애니메이션, 일본문화와 일본영화, 일본문화와 일본패션, 일본문화와 일본전통예술, 일본문화와 일본정원 분석Ⅰ. 일본문화와 일본방송프로그램Ⅱ. 일본문화와 일본애니메이션Ⅲ. 일본문화와 일본영화Ⅳ. 일본문화와 일본패션Ⅴ. 일본문화와 일본전통예술1. 가부키2. 분라쿠3. 노Ⅵ. 일본문화와 일본정원1. 신도사상1) 연못정원2) 가레산스이 정원2. 불교사상참고문헌Ⅰ. 일본문화와 일본방송

  • 일본 영화의 역사, 영화 산업의 특징, 대표 장르와 인디 영화 및 미래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일본영화의 역사2. 일본 영화 산업의 특징3. 일본 영화의 대표 장르와 인디 영화 4. 일본 영화계의 대표적인 감독, 배우5. 일본 영화의 미래Ⅲ. 결론Ⅳ. 참고 자료Ⅰ. 서론1867년 메이지유신이 단행된 이래 일본은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빨리 근대화를 이룩해내고 전통문화와 서구문화의 혼합된 양식 속에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였다. 이는 연극과 같은 무대극을 밀어내고 20세기의 지배적 장르로 등장하는 영화에 잘 투영되어

  • [일본문화] 공포영화의 천국 일본(일본영화)
  • 일본 사회와 문화 (공포영화의 천국 일본)(2004. 07. 05)목 차Ⅰ 공포영화란 Ⅱ 공포영화의 천국 일본Ⅲ 일본 공포영화 소개Ⅰ.여우령(女優靈)Ⅱ.링(Ring)Ⅲ.검은 물 밑에서Ⅳ. 착신아리Ⅴ.그 외 Ⅳ 90년대 일본 공포영화의 특징Ⅴ 서양 공포영화 VS 일본 공포영화Ⅰ.서양 공포영화의 특징Ⅱ.일본 공포영화의 특징Ⅵ 우리나라와 비교Ⅶ 일본 공포영화의 전망Ⅷ미주Ⅸ참고자료I. 공포영화에 대해1. 공포영화란 관객에게 불안과 공포를 불러일으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