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속 정보기술 에 대한 고찰과 현실에서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네트”
1. 네트의 줄거리
2. 영화속 정보기술 이용분야
(1) NEIS
(2) 전자정부
<2> 애너미 오브 스테이트(Enemy of the state)
1. 에너미오브 스테이트 줄거리
2. 영화 속 정보기술 이용분야 - GPS
3. 정보, 그리고 기술에 대한 고찰
<3>매트릭스(MATRIX)
1. 도입
2. 줄거리
3. 영화속 정보기술 이용 분야
(1) 가상현실(Virtual Reality)
(2) 인공지능
4. 매트릭스에 대한 고찰

Ⅲ. 결론
본문내용
(1) NEIS
1) NEIS란?
정부는 디지털화․ 정보화․ 통합화를 추진하여 열린 행정, 스마트한 전자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2001년 전자정부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11개 중점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하나로 교육인적자원부는 교육행정전반의 효율성을 높이고, 교원의 업무환경 개선을 위하여 전국 단위의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즉 NEIS를 구축하였다.
NEIS(National Education Information System)는 전국 1만여 개의 초․중등학교, 16개 시․도교육청 및 산하기관, 교육인적자원부를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교육관련 정보를 공동으로 이용할 전산환경을 구축하는 전국 단위의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을 말한다.
2) NEIS의 활용
① 업무의 효율성 재고
NEIS가 실행됨으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정보화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존 시스템으로 인한 엄청난 량의 업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업무경감 효과를 가져오게 된다. 신입생 학적 구성과 학생건강기록부 작성을 비롯해서 전․출입이 온라인상의 몇 번의 클릭으로 실시간으로 해결, 각종 통계자료보고가 온라인 상으로 자동 처리등의 효율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듀테인먼트에 대한 기독교 교육적 성찰
  • 에 대한 논의가 문학의 관점에서 주로 이루어져 왔기 때문에 이를 교육적인 관점에서 정리할 필요가 있으며, 교육적인 논의를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성찰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사이버 공간은 가상공간을 의미한다. 사진이나 영화 속의 영상도 가상현실이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변형시킬 수 없는, 객관성으로서의 가상이다. 컴퓨터로 대표되는 사이버 공간은 이와 차이가 있다. 사이버 공간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이봉재, “정보통신기술의 철학

  • 우리나라 사회가 앓고 있는 청소년 문제들에 대한 고찰
  • 정보로부터 결론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능력을 발달 시킬 수 있는 “공식적인 활동 단계” 라고 정의를 내렸다. 그리고 Piaget 는 또한, 이 시기의 청소년들은 자신이 누구인가 하는 근본적인 존재에 대한 의문을 갖기도 하고, 부모와 자신을 분리해서 생각하기도 하며, 부모와 충돌 하기도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Piaget의 논리에 덧붙여 경산대학교 곽형식 교수는, 청소년기는 자신의 삶을 판단하고, 사회적인 규범이나 가치관을 이해하며, 나아가 현실적인

  • [국어교육론] 매체환경의 변화와 국어교육
  • 정보화 홍수 속에서 컴퓨터의 인터넷 생활은 필수가 되었고, 공정성과 객관성이 결여된 채 통신언어가 마치 바른말이 된 것처럼 착각하는 청소년들과 벤처사업자들도 주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후기 산업 사회, 또는 정보화 사회라고 일컬어지는 오늘날, 인간이 살아가고 있는 공간은 실재의 현실적․물리적 공간개념이 허물어지고 ‘전자광장(electronicagoras)’의 개념으로 새롭게 형성되고 있다. TV나 컴퓨터, 사진과 영화 등 영상매체의 발달은 삶의

  • [언어문화] 대중매체에 나타난 한국어 -광고언어, 컴퓨터통신언어
  • 정보 사회에서 정보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창조하거나 얻는 일은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그런데 이러한 정보의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대중 매체이다. 그리고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영화, 인터넷 등 이들 매체가 공통적으로 실어 나르고자 하는 것은 언어이므로, 매체에 따라서 각각 의사소통에 효과적인 언어를 사용하게 된다. 텔레비전 매체 속에서는 언어사용 또는 언어적 실천의 모습이 매우 현실감 있게 구축되어

  • 대중 매체 속의 언어 연구
  • 에서는 신문매체 속에 기사문이라는 텍스트에 담겨있는 언어를 언어학적 관점으로 그 안에 있는 이데올로기를 분석, 고찰하여 밝혀보고자 한다. 여기서 분석하고 하는 것은 신문 자체가 아니라(신문을 3분하여 표제, 기사, 광고라 했을 때) 신문에 기재된 기사문을 전제로 한다. 본고에서 논의하고자 하는 이데올로기란 정치적 신념이나 사상보다는 기사를 작성하는 기자의 성향이라 정의 하는 것이 더 정확할 것이다. 즉 같은 정보를 언어로 기술함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