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사방법론] 학생식당 이용과 만족도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와 분석
3.1 일반적 특성 분석
3.2 분석내용
3.3 조사결과 요약
Ⅳ. 결론과 제언
4.1 결론
4.2 제언
Ⅴ. 참고문헌
Ⅵ. 부록과 기타
학생식당 이용과 만족도에 관한 조사 설문지
- 본문내용
-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학생식당의 복지조사의 일환으로 학생식당 이용률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학생식당업체가 바뀐 초기에는 학생들이 많이 학생식당을 이용하지만 점차 학생식당 이용학생들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번 업체도 마찬가지로 학생식당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수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 학생 들은 학생식당의 고르지 못한 식단에 만족하지 못하고 학생식당 측은 점점 학생들이 줄어들다보니까, 이윤이 맞지 않아 점차 질이 떨어지는 음식을 공급하고 학생들은 이에 만족하지 못하는 악순환이 계속 나타나게 되었다. 그로 인하여 학생들이 학교 주변식당을 이용하는 경향이 심해지는 것으로 추정되어 학생식당의 이용실태 및 만족도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1.2 연구목적
학생식당의 이용실태 및 만족도를 파악하고 이를 종합하여 더 바람직한 학생식당의 운영방안을 제안,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1.3 연구목표(가설)
급식내용, 서비스 및 위생, 식당환경이 나쁘면 학생식당 이용률이 줄어들 것이다.
1.4 연구주제
1. 학생식당의 이용률 파악한다.
2. 급식내용에 대한 만족도 파악한다.
3. 서비스 및 위생에 대한 만족도 파악한다.
4. 식당환경에 대한 만족도 파악한다.
1.5 연구방법
이 연구는 학생식당의 이용률에 대한 실태와 만족도조사이고, 2003년 11월 24일 하루에 걸쳐서 40부의 설문을 배포하였다. 비실험설계의 인과관계설계법으로 연구유형을 설정하였다. 연구 대상은 한신대학교 학생을 모집단으로 하고 그 중 단순무작위표집으로 40명을 추출하였다. 조사는 설문지법으로 실시하였고 방법은 자기기입식방법으로 면접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원으로 팀원들이 활동했다. spss10.0 version으로 코딩작업을 하였고, 빈도분석, T검증, 변량분석, 회귀분석의 통계처리 방법으로 조사결과를 분석하였다.
Ⅱ. 연구방법
이 연구는 학생식당의 이용률에 대한 실태와 만족도조사이다. 2003년 11월 24일 하루에 걸쳐서 40부의 설문을 배포하였다. 비실험설계의 인과관계설계법으로 급식내용, 서비스 및 위생, 식당환경에 따라 학생식당의 이용률이 변할 것이라는 가설을 검증할 것이다. 한신대학교 학생을 모집단으로 결정해서 그 중에 단순무작위표집으로 40명을 추출하여 조사대상자를 결정하였다. 자의성이 포함되지 않게 객관성을 가지려고 노력했다. 조사는 설문지법으로 실시하였다. 평정척도와 의미분화척도로 측정 방법을 선택하였고, 명목척도 서열척도, 등간척로 측정수준을 고려하여 설문을 작성하였다. 설문
- 참고문헌
-
우수명(2002), 『TP사회복지조사』, 인간과복지.
우수명(2001), 『마우스로 잡는 spss10.0』, 인간과복지.
오혜경(2000), 『사회복지 자료분석론=Data Analysis for Social Welfare』, 학지사.
강병서(1993), 『통계분석을 위한 SPSS』, 무역경영사.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잘봤어요.
- ooppi***
(2011.11.06 22:54:01)
- 학생식당만족도조사 가 잘됨
- kks7***
(2006.11.21 22:41: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의 현대화 이전과 이후의 노인의 지위와 역할 변화에 대해 논하고, 그에 따른 노인문제와 개입에 대한 필요성
- 4주 2차시에 사회복지 윤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윤리적 딜레마의 사례를 설정하여 사례와 어떤 딜레마인지 서술하시고, 이 부분에서의 윤리적 딜레마와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제시하시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1주 1,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 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아동미술]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우리나라의 노인교육과 관련된 정책을 두 가지 이상 제시하고, 이와 관련한 최근 노인교육 사례(프로그램 등) 한 가지를 선정하여 자신의 의견(문제점, 개선방안 등)과 함께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