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제학] 국제 이벤트와 중계권 시장-월드컵, 아시안게임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미디어 스포츠 정의
2. 스포츠 중계권의 개념
Ⅱ. 본론(S-C-P 분석)
1. 구조분석(Structure)
2. 행위분석(Conduct)
3. 성과분석(Performance)
Ⅲ. 쟁점별 분석
1. 스포츠 독점 중계
Ⅳ. 결론 및 향후 전망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행위분석(Conduct)
1) 방송전략
구분 내용
공중파방송 - 구기종목(축구, 농구, 야구, 배구)
- 육상
- 스포츠 뉴스
- 스포츠 드라마, 스포츠 다큐멘터리
케이블방송 - 국내 프로농구 (KBL)
- 국내 프로야구 (KBO)
- AFC 축고
- 메이저리그 (MLB)
- WWE (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 아마추어 경기 중계
지역방송 - 지역 방송 제작 / 방영
1) 공중파방송
현재 공중파방송의 방송사들은 구기종목 (축구, 농구, 야구, 배구), 육상, 스포츠 뉴스, 스포츠 드라마 그리고 스포츠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스포츠 미디어 프로그램들을 짜나가고 있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스포츠와 다양한 프로 그램 등을 앞세워 스포츠 시장의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이 방송사들을 공중파 방송이라는 장점을 부각시키는 스포츠 프로그램들을 많이 방영하고 있는 형태이다.
2) 케이블방송
MLB, WWE 등 해외 컨텐츠 등의 수입을 통해 매니아 층을 확보하며 캐주얼 뷰어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KBL, KBO 등 국내 인기종목을 방영함으로써 지속적인 시청자를 유지 할 수 있는 포맷을 구축하였고 이를 통해 스포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소 확보하고 있는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3) 지역방송
지역 스포츠(지역 대학 야구 리그, 지역 대학 축구 리그, 지역 스포츠 클럽 리그)를 제작 / 방영하여 지상파방송 또는 케이블방송과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