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교육관 교육의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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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한국 교육관의 흐름


2. 현재의 교육관


3. 미래의 교육관


4. 결론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한국 교육관의 흐름
1.1. 가. 전통적인 교육관
1.1.1. 급변하는 시대에 빗대 ‘요즘에는 10일이면 강산이 변한다.’라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국인의 교육관을 말함에 있어 전통적인 측면을 짚어보지 않을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1.1.2.
1.1.2.1. ‘젊은이가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서구적인 옷을 입고 서구적인 학문을 학습했기 때문에, 그들 은 모든 면에 서구적인 것 같이 보이기도 한다. 그런데도 개인적 또는 집단적으로 중요한 또 는 결정적인 위기에 부딪치면 서구적인 것과는 거리가 멀 뿐 아니라 이미 도저히 합리적이라 고 볼 수 없는 사고와 행동을 하는 것은 흔히 관찰할 수 있는 일이다. 그것은 이를테면 역사 성 때문일지도 모른다.’ (“한국인의 교육관”, 박준희)

위 글은 기본적인 가치관의 변화가 어렵다는 것을 잘 표현하고 있다. 몇 년전 지하철 선로에 떨어진 일본인 취객을 구하려다 숨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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