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경영사례(마케팅과 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제품선정이유

● 회사소개

● 미샤의 전략(STP전략)

● 사업분석(SWOT분석,4P)

● 성공요인

● 위험요소 및 전망
본문내용
제품선정이유
요즘, 국내 화장품 시판 유통가의 화두는 단연 초저가 화장품인 '미샤'다. 3300원이란 파격적인 가격과 깔끔한 인테리어, 450여 종에 달하는 제품 수, 우수한 품질력을 앞세워 전국 주요 중심상권을 차례로 점령하며 시판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미샤는 국내 화장품 가격은 고가가 먹힌다는 이전의 등식을 깨고 연일 승승장구를 거듭하고 있다. 경기침체로 주머니가 가벼워져 비싼 화장품을 감당할 수 없게 된 알뜰족 여성들을 중심으로 더욱 인기다. 올 들어 화장품전문점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이들 미샤 매장은 시간당 최고 300명에 육박하는 입점객 수와 하루 최고 1500만원의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
신문에서 이런 기사를 접하며, 또 실제 미샤 매장을 보며, 이 브랜드와 회사에 대해 궁금해 졌다. 여성들에게 화장품은 하루도 빠짐없이 써야 하는 '일상용품'이지만, 지금까지는 복잡한 유통구조 때문에 가격파괴가 이뤄지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이런 와중에 국내 초저가 화장품 시장의 붐을 조성하며 시판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미샤의 출현이 반갑다. 과연 미샤가 얼마만큼의 수익을 거두고 있고, 성공 요인은 무엇이며, 앞으로도 성공사례로 남을 수 있을지 조사해봤다.
회사소개
국내 최초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한 초저가 화장품 '미샤 (MISSA)' 현재 온라인 상에서 160만이라는 회원 수를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고객들이 만족하는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샤.
= 회사연혁 =
- 97년 1월 화장품 브랜드 입스 출시
- 00년 1월 여성포털 사이트 부티넷운영 시작 뷰티넷에서 미샤 온라인 판매시작
- 01년 뷰티넷 회원 70만 돌파
- 02년 100만 돌파 미샤오프라인 1호점 오픈 입스 브랜드 매각
- 03년 미샤 50호점 오픈 뷰티넷 160만 돌파
- 04년 3월 미샤 100호점 오픈
서사장은 피죤 중앙연구소에서 화장품 개발을 담당했던 엔지니어 출신이다. 97년 '입스'라는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었으며 98년에는 화장품 생산공장을 설립했다. 입스를 운영하던 그가 일본 초저가 의류 브랜드인 '유니클로'등을 벤치마킹한 것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
  • 마케팅의 성공요인은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원색의 화려한 컬러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비타민의 효능을 컬러와 잘 매치시킴으로서 패셔너블하게 디자인하였고 그러한 다양한 컬러로 자비자의 구매의 폭을 넓힌것에 있다.목 차Ⅰ. 컬러마케팅의 이론적 개념1. 정의2. 발생 배경3. 시초4. 역할5. 컬러마케팅의 전략적 관점Ⅱ. 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1. 에뛰드하우스(1) 기업 에뛰드(2) 컨셉 (3) 타겟(4) 경쟁자(5)소비자환경 (6)

  • 미샤 MISSHA 브랜드분석과 미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및 미샤 경영전략 분석
  • 미샤마케팅< 목차 >1. 미샤 기업선정배경2. 미샤 기업소개3. 미샤 경영성공사례 (1) 2000년 초기 당시 환경 분석(2) 초기 미샤가 선택한 마케팅 전략① 온라인 마케팅② 3300원의 신화③ 기업+고객(소비자)=프로슈머(3) 초기 미샤의 핵심 성공요인4. 현재 미샤 상황분석(1) 많은 저가 브랜드의 시장진입으로 차별성 결여(2) 자연친화적 제품 이미지 부족(3) 혁신적 모델 기용(4) 향수 사업 론칭5. 현재 미샤 마케팅 상황분석(1) 화장품 가격 거품 논란(2)

  • 미샤 MISSHA 브랜드분석과 미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및 미샤 경영전략 분석
  • 미샤마케팅< 목차 >1. 미샤 기업선정배경2. 미샤 기업소개3. 미샤 경영성공사례 (1) 2000년 초기 당시 환경 분석(2) 초기 미샤가 선택한 마케팅 전략① 온라인 마케팅② 3300원의 신화③ 기업+고객(소비자)=프로슈머(3) 초기 미샤의 핵심 성공요인4. 현재 미샤 상황분석(1) 많은 저가 브랜드의 시장진입으로 차별성 결여(2) 자연친화적 제품 이미지 부족(3) 혁신적 모델 기용(4) 향수 사업 론칭5. 현재 미샤 마케팅 상황분석(1) 화장품 가격 거품 논란(2)

  •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성공사례 `에이블 C&C` 미샤
  • 마케팅 성공사례 “에이블 C&C”과 목 명:마케팅원론 담 당 교 수 님:학 과:학 번:이 름:- 목 차 -Ⅰ. 서론1. 선정 동기Ⅱ. 본론1. 소비패턴의 변화2. 제품전략3. 생산전략4. 판매전략5. 가격전략6. 광고전략7. 서비스 마케팅8. 판매 후 고객관리Ⅲ. 결론Ⅰ. 서론1. 선정 동기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생산하는 ㈜에이블C&C는 올해 경영계획서를 10여 차례 이상 수정해야만 했다. 당초 예상보다 판매량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200억원이었던 매출액

  • [유통경제학] 최저가화장품 `미샤` 유통구조 혁신을 통한 성공
  • 《 유통구조 혁신을 통한 성공 》Contents제 1 장 서 론 - 한국 화장품 산업에의 미샤의 등장제 2 장 본 론1. 미샤의 연혁2. 미샤의 유통구조 혁신을 통한 성공(1) 기존화장품의 유통경로(2) 미샤의 유통구조(3) 유통구조 개혁을 통한 저가가격 정책(4) 기존화장품과 미샤의 유통구조 차이3. 여러 가지 경영 분석을 통한 미샤에 대한 고찰(1) 마케팅믹스 분석 (4P)(2) SWOT분석(3) STP분석제 3 장 결 론- 미샤의 성공을 통한 교훈 ※ 참고문헌 (Reference)제 1 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