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우울의 특성을 확인해 보고, 우울이 청소년의 삶에 미치는 부정적 결과들에 대해서 조사하여 밝혀보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30 / 2016.10.3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 우울의 특성을 확인해 보고, 우울이 청소년의 삶에 미치는 부정적 결과들에 대해서 조사하여 밝혀보라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우울의 특성

2. 우울이 청소년의 삶에 미치는 부정적 결과들
1) 행동문제
2) 인지적 왜곡
3) 부정적 경험
4) 부정적 행동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기는 아동에서 성인으로 향해가는 과도기적 위치에 있어 자신의 내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신체적 변화를 경험할 뿐 아니라 자아 정체감을 형성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다변화된 환경과 사회적 요구에 적응해야 하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미성숙함으로 인해 갈등과 스트레스가 높아지며 다양한 내외적 변화에 대처하는 데 있어 우울, 불안, 좌절 같은 정서적 변화로 반응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청소년기에 경험하는 우울한 감정이 일시적이며 비교적 증상이 가벼운 반응성 우울이거나 우울의 정도가 적게 나타나는 신경증적 우울로 여겨지기도 했다. 그러나 한국청소년상담원의 보고에 따르면 청소년의 주요우울장애 평생 유병률이 성인 인구집단에서의
참고문헌
한국청소년상담원, 청소년의 우울, 1999.
공보금, 소아 청소년기의 우울증, 인제의학, 2003.
박정민, 청소년의 우울수준과 우울대응행동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아동심리치료학 석사학위 논문,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문제와보호] 청소년가출(가족요인)
  • 청소년가출-가족요인-목차Ⅰ서론1. 청소년 가출의 개념과 유형2. 청소년 가출의 현황3. 청소년 가출의 특성4. 청소년 가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5. 청소년 가출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Ⅱ본론1. 청소년 가출에 원인 중 가족요인에 대하여2. 청소년 가출과 가족관계 간의 관계 3. 가정문제에 대한 예방대책4. 가족적측면의 치료Ⅲ결론1. 해결방안2. 정책제언3. 결언Ⅰ. 서론1. 가출 청소년의 개념과 유형 1) 가출 청소년의 개념가출 대책 연구

  • 학교폭력의 결과 연구
  • 청소년의 학교폭력 피해경험이 인터넷 게임중독에 미치는 영향-우울 매개효과와 청소년 현실지각을 중심으로. 정신보건과 사회사업 ⑤이진숙, 조아미 (2012). 근거이론으로 접근한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학교 적응과정. 청소년 연구 제14권 제1호.⑥조윤오 (2012). 학교폭력 피해경험이 범죄행동에 미치는 영향 가출청소년을 대상으로. 피해자학연구 제20권 제1호.이다.각 논문의 분석은 학교폭력 결과를 중심으로 하여 연구 대상자, 조사 방법, 측정 도구,

  •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와 예방을 위한 대책 과제 안
  • 피해 아동의 학교적응유연성에 관한 연구, 노충래, 이신옥(2004) 중학생의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심희옥(2004) 또래 괴롭힘과 대인관 행동특성에 관한 횡단 및 단기종단연구, 박성기(2008)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대처방안에 관한 연구, 성결대학교이응혁(2006) 학료폭력행위에 대한 질적 연구문용린 최지영, 백수현, 김영주 (2006) 학교폭력의 발생과정에 대한 남녀차이 분석청소년폭력예방재단(2006) 학교폭력실태조사보고서

  • [생활지도] 제 7장 정서와 성격문제 -학생들의 자존감 발달지도
  • 청소년들의 자아존중감에 있어서 영향을 미치는 한 요소가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청소년들에게 ‘효과적인 듣기훈련’은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 필요한 과정의 일부분이다. 4. 적극적 경청 과정과 이를 실현하기 위해 각 단계에서 사용될 수 있는 방법듣기의 과정은 지각 단계, 이해 단계, 해석 단계, 평가 단계, 반응 단계의 5단계로 구분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각각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첫 번째 단계인 지각하기 메시

  • 다문화가정 아동의 사회적 지지가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우울 등으로 학교생활적응에 문제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설동훈 외, 2005).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다문화가족 아동들의 사회적 지지가 그들의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해 보고 사회적 지지가 삶의 만족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의 결과를 통해 다문화가정의 아동이 보다 만족스러운 삶을 살도록 돕는 구체적인 사회복지 실천의 차원의 개입방안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제2장 선행연구의 고찰1.다문화가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