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사(청소년지도자)가 청소년을 동기화시키기 위한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7 / 2016.10.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청소년지도사(청소년지도자)가 청소년을 동기화시키기 위한 방법

동기화(motivation)란 원래 '움직인다.'는 뜻의 라틴어 모베레(movere)에서 나온 말이다. 이 말 속에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무엇인가 보람 있게 일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일반적으로 심리학적 관점에서의 동기화는 행동을 방향지우는 것이며, 행동을 계속하도록 하는 것이며, 행동이 발생하여 계속해 가는 시점에서 작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정의 속에는 동기화란 특정한 방식으로 행위를 하게 만드는 충동적 힘이며 강력한 목표지향성을 가진다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 그러나 조직의 관점에서는 동기화의 의미를 새롭게 새겨볼 필요성이 있다. 즉, 동기화란 인간의 정태적인 상태를 동태적인 상태로 변화시키기 위하여 인간의 행동에 동기를 주입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 7장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청소년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전 과정구성원들의 참여(participation)증진.청소년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전 과정궁극적으로는 프로그램의 효율성(efficiency)과 효과성(effectiveness)을 높임.∴ 프로그램기획은 산출될 프로그램의 질을 결정하는 시금석역할을 하게 된다.제 2 절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과정프로그램 기획의 관리 방법활동 별 시간계획표(Gantt Chart) : 세로에는 사업을 위한 주요 세부목표 및 관련활동

  •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진로탐색프로그램
  • 청소년 중1~고2133클라이언트 수천안시 쌍용방과후교실 참여청소년 12*출처: 천안통계(연령별,지역별 인구통계, http://stat.cheonan.go.kr/index.asp)3. 사업내용가. 일 시 : 2011년 11월 5일(토)~2012년 1월 21일(토)/ 4시~6시/ 총 10회기 나. 장 소 : 나사렛청소년문화의집 3층 집단상담실 및 외부활동 장소다. 대 상 : 천안시 쌍용방과후교실 이용청소년 중 참여희망청소년 12명라. 운영인원 : 5명 (총괄지도자1명, 활동담당지도자3명, 보조담당지도사 1명)마. 인력구성

  • 청소년지도의 개념,특성,지도과정,지도방법론 및 바람직한 청소년지도자의 자질과 역할
  • 지도자의 전문적인 지도기술이 더 많이 요구되는 단계이다. 3) 중간단계: 청소년지도활동의 중간단계는 복잡하면서도 역동적인 성격을 띠고 있으므로 청소년지도사의 입장에서 볼 때 이론과 경험의 조화가 필요하고, 인내와 관용이 요구되며, 때로는 청소년과의 맞닥뜨림도 필요하다. 4) 종결단계: 지도사는 수행유도, 피드백 제공, 수행평가, 파지 및 전이, 종결감정의 처리, 추후지도의 안내의 과업이 있다.2.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지적 토대1) 경험학

  • 청소년 지도 자청 소년 지도자와 리더십
  • 청소년 지도자는 청소년의 동기를 유발하고 지속시키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 지도자는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교육적 활동이기 때문에 청소년의 내면을 변화시키지 않으면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 특히 동기유발의 복잡성과 가변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학습과제나 활동의 특성, 청소년의 욕구 및 능력수준, 청소년 시설이나 집단의 자원과 문화, 청소년지도자의 능력과 특성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동기유발 방법 등을 상황에 적합하게 활

  • 청소년 지도자론 청소년지도사가 지도과정에서 발휘해야할 네가지 리더십 접근과정
  • 청소년이 건전하고 유능한 한 인간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새로운 대안적 패러다임으로 학교, 가정, 지역사회 속에서 다른 체제와의 파트너십을 필요로 하는 활동이다.▹ 청소년지도방법 : 청소년지도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모든 계획적인 활동을 연구하는 학문 즉 청소년지도사가 청소년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조력하기 위해 행하는 활동을 연구하는 학문이라 할 수 있다. 이 때의 지도방법은 지도활동에 동원되는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