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절의 의미와 문제점, 표절 사례 및 올바른 글쓰기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1 / 2016.09.21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본문내용
표절자의 사과문

<천운 – 검사 이계가다>
미즈노료 작 하이엘프의 숲 표절

검사 이계가다에 대한 사과공지

<검사 이계가다 2권 외전 하이엘프 지필 경위>

안녕하세요. 천운입니다.
외전 하이엘프에 관한 표절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제일 먼저 하이엘프에 관한 부분은 네이버에서 자료를 검색하던 중 하이엘프에 관한 글이 많이 떠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하이엘프에 관한 내용을 적으려고 생각하던 중 제가 생각했던 글이 있었습니다. 너무나 마음에 들고 제가 생각했던 부분과 일치하여 그것을적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부분이 ‘마계마인전’이라는 것이었다는 것은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입니다.
그냥 글이 너무나 좋았고, 제가 쓰려고 했던 것이었기에 도용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글을 참조삼아 적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그 흐름 그 문맥 그대로 따라갔던 것 같습니다.
이는 명백한 저의 실수이고 잘못입니다.
앞으로 이러한 일은 다시는 없을 것이라 약속을 드립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셨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를 드립니다.
참고문헌
『표절의 문화와 글쓰기의 윤리』 리처드 앨런 포스너
『표절 -인문학적 성찰-』 이혜순․정하영 공편中
「현대소설에서의 표절 논리」 박찬효
「문화사의 공백기와 창조적 모방의 역할」 김희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쓰기와 연구윤리
  • 글쓰기와 연구윤리제1절 학문적 정직성과 연구윤리제2절 글쓰기에서 연구윤리 위반과 표정제3절 표절 관련 운영지침과 규제방안제4절 표정 예방을 위한 글쓰리 윤리교육글쓰기는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문자 언어로 표현하여 독자와 의사소통하는 지적 활동이다.따라서 글 속에는 글의 소재가 되는 대상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견해가 담겨 있다.글쓰기를 창조적 행위로 보는 까닭도 여기에 있다. 우리는 지적재산권을 통하여 창조적 행위와 그 권

  • 글쓰기(작문)정의,정교성, 글쓰기(작문)과정,능력, 글쓰기(작문)내용, 글쓰기(작문)실태, 글쓰기(작문)와 전뇌활용, 글쓰기(작문)모형,시사점
  • 글쓰기의 습벽을 의식해 가면서 극복해 나간 사례이다. (11) 나는 글쓰기를 좋아하지만 남에게 보여 지는 글로서의 부담감이 항상 존재한다. (12) 대중화에 따른 문제점으로는 대량 생산, 대량 소비, 도시화, 획일화, 규격화 등으로 말미암아 지역의 특수성이 사라져 가고 있으며, 사람들은 개성을 잃고 획일적인 것에 익숙해지는 경향이 생겼다.위의 예문(10)-(12)는 한 문장 안에서 주어와 서술어가 호응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이다. 이러한 문장 유형은 학

  • [매체교육] 미디어 교육
  • 및 활동이 성공하느냐 못하느냐를 결정할 만큼 매우 중요하고 어려운 문제이다. 탐구지는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토론을 활성화시켜야 하고 교육적으로 의미가 있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탐구 질문 자체의 내용뿐만 아니라 그 배열 방식도 중요하다. 라. 신문 활용 교육 활성화 방안신문 활용 교육을 할 때는 신문 매체의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해야 한다. ➀

  • [연구방법론] 대학 수업에서의 소통 개선을 위한 트위터의 도입 및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 글쓰기>인적사항을 표기해 주세요!대학학과(부)학년1. 고체역학 강좌 수강 이전에도 트위터를 이용하셨습니까? ( 예→ A / 아니오→ B )A. 트위터 기존 이용자들2. 스마트 폰 보유자이십니까? 예아니오3. 평소에 개인 용도로 트위터를 이용하는 것과, 수업 용도로 이용하는 것에 어떠한 차이가 있

  • 국어 교과서 분석-지학사 중학국어 2-2
  • 및 심화로 나아간다. 다만, 극본의 제시, 적절한 의미 추출의 과정을 거치며 학습 목표 2와의 연계는 충분히 이루어지지만, 학습 목표 1, 3과의 연계는 다소 빈약한 것으로 보인다.생활국어 교과서의 ‘단원 시작하기’에서는 학생이 직접 만든 북한과 남한의 용어를 비교한 표를 제시하며 표지그림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충족시킨다. 하지만 국어 교과서와 마찬가지로, 학습 목표 1, 3으로의 연계와 심화는 적절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여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