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성취의 격차와 원인을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1 / 2016.09.21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업성취의 격차와 원인을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업성취의 격차와 원인
1) 교육계층화
2) 교육열
3) 지역
2. 학업성취의 격차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
1) 개인․의식적 관점에서의 개선
2) 고교평준화 유지
3) 소외계층의 교육지원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 평등의식이 높고, 사회이동의 가능성이 다른 나라보다 훨씬 유연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차이는 인정해야 한다는 논리도 설득력을 얻고 있다. 그러나 한국사회에서 사회이동을 가능하게 했던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었던 교육이 계급재생산의 도구가 된다고 하면, 과연 사회구성원들에게 긍정적기제로 작용할까? 부모의 계층이 교육을 통해서 재생산된다고 믿는 한국사회에서는 진정한 사회통합의 길은 이룰 수 없다고 판단한다. 우리나라 처럼 부존자원이 빈약한 국가에서 이 정도의 경제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다름 아닌 부모의 희생이 전제되어 창출해낸 인적자원이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국가원동력의 핵심도 여전히 인적자원이라고 강조하고 싶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업성취의 격차와 원인을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조수환, 교육에 있어서의 자유와 평등, 교육철학, 1996.
이종각, 학력중시 사회의 실상과 과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5.
이해명, 학업성적결정이론, 단국대학교 출판부, 2001.
강영혜, 교육격차의 실태 및 해소방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