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의 원리 중 개별화원리의 예시를 들고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3 / 2016.09.1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학습의 원리 중 개별화원리의 예시를 들고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수학습의 원리 중 개별화 원리

2. 교수학습의 원리 중 개별화 원리의 예시

3. 개별화 원리의 예시에 따른 교사의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 중심적이라는 것은 아동들이 이미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은 무엇이고, 또 자신들의 이해의 수준을 높이거나 폭을 확장하기 위해서 스스로 노력해야 하는 일이 무엇인지에 관해서 서로 의사 교환을 하는 등, 아동들 스스로 지식 구성의 활동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진정한 의미에서의 아동 중심적 교수 학습이란, 아동 개개인이 실패 또는 인지적 갈등상황에 처했을 때 개개인의 내부로부터 사회적 상호작용의 욕구가 스스로 발동되고, 그리고 주변과의 조절을 통해 실패 또는 인지적 갈등 상황을 해결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동 개개인의 능력에 따른 개인차를 고려하여 학생 중심적 개별화 교수 학습을 지향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수학습의 원리 중 개별화원리의 예시를 들고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문미옥, 영유아교육과정, 창지사, 2011.
백혜리, 보육교사론, 동문사, 2008.
김명희 외, 영유아 교수학습방법론, 양서원,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달심리, 심리검사 문제풀이
  • 중과 개인적 우화로 인해 다른 사람의 생각에 더 관심을 갖게 된다. 결과적으로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부모로부터 독립하려하고, 독립된 자아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판점과 공헌점 : 아동이 주로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한다는 이론과 언어적 교수법과 상호적인 피드백같은 다른 중요한 수단은 무시하였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아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동을 관찰, 이해하고 아동의 발달을 증진시키는

  • [논술] 논술 자료집ok
  • 그런 다음 전체 글의 논리적 흐름에 맞는 자연스럽고 필연적인 내용을 채워야 한다.(5) 요약형 논술요약형 논술의 목적은 글의 문맥을 파악하여 논리적으로 재구성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데 있다. 즉, 독해 능력과 표현력을 측정하고자 하는 것이다. 각 단락의 소주제를 통해 글 전체의 핵심 내용을 파악하고(주제 파악의 원리), 덜 중요하거나 반복?중복되는 부수적 내용을 삭제한 다음(삭제의 원리), 하위 개념을 상위 개념으로 대치하고 일반화하여

  • [초등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수학 교재 분석
  • 학습자의 학습 능력을 고려하여 개인차에 따른 교수 학습의 개별화, 한 학급 내에서 소집단 협력 학습 체제의 운영, 단계형 개념의 실천을 한 학급 내에서의 모둠별 단위로 운영하거나 여러 학급 중에서 학급별 단위로 단계를 구별하여 운영하는 방법을 실행할 수 있다.2) 3학년 1학기 수학과 교사용 지도서의 분석지도서에서는 수학과 수업 모형으로 개념 형성 수업 모형, 원리 탐구 수업 모형, 문제 해결 수업 모형을 예시로 제시한다. 지도서는 1부 총

  • [교육학] 초등영어 습득론
  • 교사는 학생뒤로 물러난다. 중앙에 녹음기가 있어 그들의 대화가 녹음된다.✔학생이 질문을 하면, 교사는 그것을 외국어로 번역해 준다.✔복습은 주로 녹음기에 의해 실시된다. 교재는 학생들 자신들에 의해 만들어 진다.✔교사는 귀납적 학습 전략들을 사용한다.✔태아단계 - 자기 주장의 단계- 단독 존재 단계 - 역할 전도 단계 - 독립 단계5. Suggestopedia 란? -암시식 교수법✔교사, 교육 담당 기관, 교재 등의 권위가 중요한 원인✔음악화 : 바로크

  • 주제통합학습,토픽학습,총체적언어학습, 열린교육 지도방향, 열린교육과 전통교육 비교
  • 교사들에게 아동들에게 교과내용을 가르치고 지도하는 방법은 이외에도 여러 가지 방식이 있을 수 있으며, 다양한 수업형태를 배우고 익혀서 아동들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불러일으키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교과서 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여러 가지 도서자료, 비디오, 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교수-학습자료를 활용하여 아동들을 지도하였다. 서울의 상명, 부산의 해강초등학교와 같이 세계 어느 곳에 내 놓아도 뒤지지 않을 시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