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서비스태도관리] 외식업소 서비스태도의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6 / 2016.09.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외식업소 서비스태도의 관리

I. 기본요건
1. 청결유지의 의무
2. 봉사정신과 환대성의 생활화
3. 효율적 근무 및 절약의 습관화
4. 동료, 상사에게 신뢰받는 인간성

II. 접객자세
1. 용모와 복장
2. 자세
3. 주문접수
4. 고객의 불평처리
5. 영접 및 환송

* 참고문헌

본문내용
외식업소 서비스태도의 관리

I. 기본요건

외식업소에 근무하는 서비스요원은 항상 온화하고 예의바르며 자신의 역할, 위치를 정확히 인식하고 맡은 바 직무를 성실하게 수행하여 업소의 발전과 개인적 성장을 도모해야 한다. 이를 위하여 다음의 기본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1. 청결유지의 의무

식음료부문은 무엇보다도 청결함을 생명으로 한다. 고객을 접대하기에 충분한 개인위생 점검, 용모단정, 근무부서의 정리정돈 및 청소, 사용하는 모든 집기류의 청결을 의무화한다.

참고문헌
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염진철 저 / 현학사 / 2013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저 / 백산출판사 / 2013
외신산업경영학 - 박기용 저 / 대왕사 / 2009
외식산업개론 - 김윤태 저 / 대왕사 / 2011
식생활 문화 - 정혜경, 오세영 저 / 교문사 / 2013
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 홍희옥, 맹원재 저 / 건국대학교출판사 / 2013
식생활관리 - 권순자 권미리 외 3명 저 / 파워북 /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관광업경영][외식업경영][호텔경영][테마파크경영][프랜차이즈경영]관광업경영, 외식업경영, 호텔경영, 테마파크경영, 프랜차이즈경영 분석(경영, 관광업경영, 호텔경영, 테마파크경영, 프랜차이즈경영)
  • 업소로 잘못 알고 나라경제에서 외식산업의 비율이 커지는 것에 대하여 큰 걱정을 하는 분들도 있다. 이에 우리는 외식산업에 대한 인식전환이 필요하다.지금 우리 외식업체들은 업체 내외적으로 급격한 환경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양보다 질을 점차 중시하는 외식패턴의 변화, 외식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 및 인식의 변화, 기술혁신의 변화 등의 요인은 과거 성공요인을 재조명하고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려는 자세를 확립하는 것만이 미

  • [서비스경영] 외식업체 VIPS 빕스 서비스사례
  • 서비스, 교환과 같은 의미로 통용되게 되었다.패밀리 레스토랑은 말 그대로 가족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업소로서 가족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한다. 또한 미국에서의 일반적 의미로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10달러 이하의 메뉴들로 이루어져 있고 목표 고객은 29∼49세까지의 가족을 중심으로 한 최소한 2인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을 의미한다. 패스트푸드와 스페셜 레스토랑을 혼합

  • [서비스경영사례] 마르쉐에 대하여
  • 서비스나 관리부분 즉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는 별다른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는 진부화 자산(資産)에 대해서 발생하는 경제적 또는 기능적 감가원인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그러므로 최근 수년간 매장 확대와 브랜드 늘리기 등 외형 키우기에 주력해 온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들은 이미지 재정립에 주력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기존 외식업체들은 신규브랜드를 만들거나 브랜드를 차별화하기 위한 전략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 [외식창업] 창업계획, 외식창업의 요소, 외식사업의 성공요소, 외식창업의 과정(단계), 상권조사 및 입지조사
  • 서비스력4. 점포력5. 관리력III. 외식창업의 과정1. 외식창업 목표설정2. 업종 및 아이템선정3. 내부능력 및 정보분석4. 사업타당성분석5. 사업계획서 수립6. 사업장 결정 및 창업IV. 상권조사1. 상권이란 무엇인가?2. 상권의 특성3. 외식상권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4. 외식사업 상권조사V. 입지조사1. 입지의 개념2. 입지조사의 중요항목3. 입지의 변화가능성* 참고문헌외식창업I. 창업계획1) 창업이란 무엇인가?외식업의 창업이란 새로운 외식

  • (급식경영학 공통) 1) 최근 외식(급식포함)산업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기술하고, 2) 이러한 요인
  • 외식산업의 서비스 품질 경영2) 메뉴의 차별화3) 로드사이드(Road Side) 중심의 외식사업4) 네크워크 활용5) 간접광고6) 인터넷 안내사이트의 확충과 보강5. 외식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극복 또는 해결하기 위한 경영 방안1) 비용적 효율성의 제고2) 새로운 메뉴의 개발과 차별화3) 고객관리의 과학화4) 영세업소에 대한 경영지원6.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오늘날과 같은 글로벌 경영체제하에서는 외식업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서비스품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