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 C형(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9 / 2019.09.10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C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30점 만점)
<참고문헌>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16). 이소은 이순형, 방송대출판문화원.
- 기타 관련 저서 및 논문
목차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Ⅱ. 본 론
1. 이론적 기초
2. 교육목표 및 원리
3. 교육과정
4.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

III.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교육과정.hwp
2. 교육목표 및 원리.hwp
3. 이론적 기초.hwp
4.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hwp
5. 서론작성시 참조.hwp
6. 결론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아동중심 교육과정은 학문적 기술을 강조하는 교사주도의 교육과정과는 달리, 영유아의 흥미, 욕구 등에 기초한 교육과정을 의미하며, 학습활동에 있어서 주도권은 영유아가 갖고, 교사는 영유아의 요구에 반응하여 학습의 안내자 혹은 학습을 위한 자원인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형태의 교육과정이다.
교육내용은 영유아의 흥미와 유용성 여부를 판단하여 선정되며, 주위 환경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소재로 한다. 교실의 환경 구성도 흥미영역을 설정하여 영유아들이 그들의 흥미에 따라 자유롭게 탐색하면서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으며, 특히 놀이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아동중심 교육과정의 장점은 학습이 개개 영유아들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다는 것과 일반적으로 그 사회에 요구하는 가치를 반영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아동중심 교육과정에 속하는 대표적인 유형은 뱅그 스트리트(Bank street) 프로그램이다.
이 레포트는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을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이론적 기초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현장에서는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이라고 불리고 있다. 이는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의 개념이 이 프로그램의 성격이나 특성을 더 잘 설명하여 주고 있기 때문이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