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영아발달 이론 중 인지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비고스키의 근접발달영역과 비계설정을 접목하여 일상생활에서 급 간식 지도 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5 / 2016.07.05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아발달] 영아발달 이론 중 인지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비고스키의 근접발달영역과 비계설정을 접목하여 일상생활에서 급 간식 지도 시 교사와 영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방법을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발달 이론 중 인지론적 관점
1) 근접발달영역
2) 비계설정
2. 비고스키의 근접발달영역과 비계설정을 접목 급 간식 지도 시 교사와 영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방법
1) 근접발달영역
2) 비계설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아는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면서 기초가 되는 사고를 발달시켜 나가게 된다. 먼저 영아는 지향행동과 습관화에 근거하여 환경을 학습한다. 지향행동이란 자극이 주어지는 쪽으로 향하는 행동을 의미하는데 이를 통해 주변 환경에서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고 사건을 알아가게 되며, 습관화를 통해 익숙한 자극에는 더 이상 반응하지 않게 된다. 또한 많은 정보들 가운데서 더 강하게 이끌리는 정보에 선택적으로 주의집중하게 된다. 이러한 주의집중 능력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발달 이론 중 인지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비고스키의 근접발달영역과 비계설정을 접목하여 일상생활에서 급 간식 지도 시 교사와 영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방법을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나영 외(2005). 영유아 발달. 양서원.
강경미 외(2005). 아동발달. 대왕사.
구수연(2005). 영아의 어린이집 적응과정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강경희 외(2012). 어린이집 교사의 식사지도방법과 지도과정에서의 어려움. 아동학회지.
자료평가
- 괜찮네요 시간이 촉박할땐 자주 이용합니다.
- 27522***
(2020.09.30 09:28: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상담의 기법 및 그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 A+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정의한 후 그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 인권과인륜_책의 제6장, 제7장, 제8장을 자필이 아닌 한글로 요약한 후 그 내용에 대해 질문 또는 반론을 제기합니다.
- 가족생활주기의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 [영상작품분석] 쇼생크탈출 분석
- [복지국가비교] 복지국가비교 -영국, 스웨덴, 독일
- 소화기 질환(임상영양학, 구강및식도질환, 위장질환, 장질환) PPT, 파워포인트
- 저출산극복을 위해 출산장려를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으로 여러분이 관심 있어 하는 이론과 관점을 적용해 접근해 보세요
- [범죄심리] 사이코패스
- 사이코패스 Psychopath형 범죄의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