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성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성 상품화란?
3. 여러 범주로 나눠 본 성 상품화 현상
4. 광고와 성
1) 성의 개념변화
2) 광고와 성 상품화 현상
5. 성 상품화 현상, 그 실태
6. 상품성과 관계없는 성적표현
7. 성 상품화 현상의 문제점
8.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자본주의 현대 사회에서 인간의 성은 광고, 사교, 오락, 유흥, 향락과 퇴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의 소모품이 되고 있다. 여성의 성은 필요 이상으로 과장되고 강조되어 음란, 퇴폐 내용의 비디오나 성인 오락지, 음란잡지, 저질 만화, 스포츠 신문(만화등)에 공공연하게 묘사되어 여성을 남성의 성적 욕망의 대상으로 취급하도록 부추기고 있다.
예전의 광고에 대한 비판이 과대광고나 허위광고에 대한 것이었으나 현재는 여성의 성 상품화에 대한 비난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금까지 광고의 표면적인 목적에만 치중하여 어떤 특정한 광고가 얼마만큼 진실한 내용으로 되어 있는가에만 관심이 모아졌으나 이제는 광고에서 여성이 상품과 아무 관련 없이 다만 장식적인 목적으로 쓰인다는 사실에 주목하기 시작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설문 조사를 위한 조사지를 작성 중이다. 이때 설문지의
- 본인이 스트레스를 지각하는 상황과 그런 상황에서 주로 사용하는 대처 방법은 무엇인가
- 한중일 전통조경과 누정
- [동양사] 한중일 삼국의 정원문화 비교
- 우리나라 현대화 이전과 이후 노인지위 역할과 변화에 논하고 그에 따른 노인문제와 개입에 대한 필요성 설명하시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실천론_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윤리적 쟁점이 발생했을때 해결할 수 있는 준거틀(기준원칙)들을 설명하시오 이후 사회복지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의 사례를 소개하고, 윤리적 딜레마를 경험하게 되었다면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설명하세요
- 1주 2강에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고, 자연과학은 자연의 여러 현상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1주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이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