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평가모형] 이벤트평가의 개념과 유형, 평가기법과 지표 및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이벤트 평가모형

Ⅰ. 이벤트 평가의 개념

Ⅱ. 이벤트 평가의 유형

1. 평가주체에 따른 유형
2. 평가시기에 따른 유형
3. 평가방법에 따른 유형

Ⅲ. 이벤트 평가기법

Ⅳ. 이벤트 평가지표

Ⅴ. 이벤트 평가의 일반모형
본문내용
이벤트 평가모형

I. 이벤트 평가의 개념

평가(evaluation)는 수행되고 있는 과업이 목표를 달성했는가의 여부를 검토하는 것으로 성공적이라고 판단되면 계속 진행을 시키고, 그렇지 못하다면 목표 및 집행방법을 조정해 나가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평가라는 용어는 그 개념을 명확하게 정의하기는 어려우나, 여러 가지 종류의 판단에 적용시킬 수 있는 융통성을 지니고 있어 그 적용대상에 따라 사업평가, 프로그램 평가, 정책평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평가의 개념은 측정(measurement), 검사(test), 사정(assessment)의 개념과 동일한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고 독립적인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 Getz(1991)와 Worthen & Sanders(1987)는 평가는 어떤 사물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으로 전문적인 가치판단과 동의어로 간주함으로써 평가는 본질적으로 정치적 행위라고 주장한다. Case, Anew & Werner(1988)는 평가에 대한 매우 포괄적인 정의를 내리고 있는데, 평가를 "수용할 수 있는 표준(기준)에 부합되는 지를 결정하기 위하여 증거를 수집하여 어떤 프로그램의 전부 또는 일부의 가치에 대한 명확한 판단을 하는 것"이라 하였다.
광의적 개념의 평가는 사업추진이나 정책과정의 연속선상에서 이루어지는 동태적 과정으로 사업결정 과정상의 사전적 평가와 집행과정에서 이루어지는 과정 및 집행평가를 포함하여 지칭한다. 그러나 지금까지 평가를 성과 혹은 목표지향적인 일련의 분석과정으로만 파악한 나머지 사업의 결정과정이나 집행과정에서의 가치판단을 유보한 채 단순히 결과물에 기초하여 판단함으로써 협의적 개념규정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과정 정리
  • 개념2-2.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단계3.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3-1.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의 개념3-2. 프로그램 마케팅 모형3-3. 프로그램 마케팅 핵심 구성요소3-4.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 및 절차3-5. 프로그램 마케팅 기법 및 홍보의 기본원칙4.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4-1.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의 개념4-2.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단계4-3.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계획 수립5.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5-1.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의 개념과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및 보완재공급자의 힘구매자의 힘S.W.O.T 분석 (GS홈쇼핑을 중심으로)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en홈쇼핑 시장 현황시장현황홈쇼핑 주요기업홈쇼핑 산업의 성장과정홈쇼핑 시장의 향후 전망TV홈쇼핑 부문인터넷 쇼핑몰 부문해외시장CJ홈쇼핑과 GS홈쇼핑의 기업소개 및 분석CJ & GS의 인터넷 쇼핑몰 사업분야CJ & GS의 TV 홈쇼핑 사업분야재무비율분석성장성안정성수익성가치지표주가수익률추이가치평가DCF 모형을 이용한 가치평가DCF 방법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목 차 Ⅰ. 이력서(입사지원서) 양식 & 자기소개서 양식Ⅱ. 이력서 및 입사지원서 작성요령1. 이력서, 입사지원서의 개념2. 세부 항목별 이력서 작성법 3. 이력서 작성시 유의사항Ⅲ.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유의사항1. 자기소개서란 무엇인가2. 자기소개서의 중요성3. 자기소개서의 평가항목4. 자기소개서의 구성5. 자기소개서의 유형6. 자기소개서의 내용7. 자기소개서 작성 시 주의사항8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 진로탐색 프로그램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진로탐색 프로그램Run to Me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 진로교육 프로그램목 차Ⅰ. 서 론 Ⅱ. 이 론 적 배 경 1. 진로교육의 개념과 이론 2. 체험활동 중심 진로탐색 프로그램의 개념 3. 국내․외 사례검토 Ⅲ. 프 로 그 램 개 요 1. 프로그램 개요 2. 예산 및 평가방법 참 고 문 헌 부 록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Ⅰ. 서 론청소년기는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준비를

  •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 INDEXⅠ. 마케팅1. 마케팅의 개념 및 특성1) 마케팅의 개념2) 마케팅의 핵심요소3)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특성2.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도입배경3.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필요성4. 사회복지조직 마케팅 전략모델1) 마케팅 믹스전략2) 5C 이론5. 마케팅 과정1) 기관 환경 분석2) 마케팅조사3) 목표설정4) 시장분석5) 마케팅 도구설정6) 후원자 개발 프로그램7) 마케팅 실행8) 마케팅 평가9) 마케팅 관리6. 마케팅 기법1) 연중모금2) 자본모금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