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커머스] u-Commerce의 개념과 적용사례 및 모델, 미래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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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u-Commerce(u-커머스)

Ⅰ. u-Commerce의 개념

Ⅱ. u-Commerce 적용 사례

Ⅲ. u-커머스와 e-커머스의 차이점

Ⅳ. u-Commerce 적용을 위한 모델

Ⅴ. u-Commerce의 미래

Ⅵ. u-Commerce 핵심 성공요소

본문내용
u-Commerce의 개념

1. u- Commerce의 개념

최근 여러 분야에서 최대 화두로 대두되고 있으며, 이는 물리공간에 걸쳐 컴퓨터들이 편재되게 하되 사용자에게는 실체가 드러나지 않도록 환경 내에 효과적으로 심어지고 유비쿼터스는 통합되도록 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1988년 유비쿼터스란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한 미국 제록스 팰로 앨토연구소의 마크 와이저(Mark Weiser) 소장은 유비쿼터스 컴퓨팅이 메인프레임, PC에 이은 제3의 정보혁명의 물결을 이끌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이런 연유로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이 우리 삶의 커다란 변화를 시키고 있다. 책상 위에 있는 PC 뿐만 아니라 옷, 볼펜, 컵, 거울, 라디오 냉장고, 텔레비전 등에도 먼지만한 스마트 칩이 내장되어 네트워킹 된다. 나를 둘러싼 모든 것들이 네트워킹 됐을 때, 우리 삶이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해 아직 구체적인 모습을 상상하기는 힘들지만 조금씩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현재 선진국의 IT 패러다임의 혁명으로 일컬어지고 있는 유비쿼터스 시대를 선점하기 위해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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