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경영계획의 설정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장기경영계획의 설정모델

Ⅰ. 장기예측

1. 경제예측
2. 업계예측

Ⅱ. 장기경영목표

Ⅲ. 각 개별계획

Ⅳ. 자원계획

Ⅴ. 총합계획

본문내용
장기경영계획의 설정모델

장기경영계획은 장기적인 전망 하에, 기업의 경영활동에 있어서 기초가 회는 경영구조를 환경변화에 적응시키는 동시에, 기업전체의 입장에서 경영구조에 총합성을 주기위하여 작성된다. 기업의 경영활동에 있어서 기본적인 경영구조는 제품 ․ 시장구조 ․ 조직구조, 재무구조 등이며, 이와 같은 경영구조에 관한 구체적인 경영계획으로서는 설비투자계획, 신제품개발계획, 요원계획, 조직계획, 자금계획 등이 있다.
그런데 경영구조의 변경은 기업의 경영활동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경영구조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충분한 조사 ․ 검토를 행할 필요가 있다. 뿐만 아니라 실시단계에 있어서도 장기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경영구조의 변경은 장기경영계획에 의하여 행해진다. 장기경영계획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작성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의 기본개념
  • 모델, 데이터베이스를 모두 포함한 인간기계조직의 종합체계이다. 1. 관리계층별 MIS구분과 정보시스템(1) 관리계층별 MIS 구분MIS는 관리계층별로 T.M(Top Management), M.M(Middle Management), L.M(Lower Management)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1) 최고 경영관리 계층(T.M) ∼사업의 기본적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실천하기 위한 최적계획을 수립, 주로 장기적인 문제의 취급계획에 많이 치중한다. (장기적인 의사결정)2) 중간 관리 계층(M.M) ∼최고 경영층에 의해 설정

  •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 - 의의, 목표, 추진과정
  •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경영전략의 의의와 목표경영전략의 추진과정경영전략의 수립모델1234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 결정요소5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 수립단계6목 차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 특성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미래를 예측하고 그에 대한 체계적이며 합리적인 대응노력을 기울이도록 하는 기본방침 또는 장기적 계획.경영전략의 개념계획(Plan)으로서의 전략 책략(Ploy)으로서의 전략 행위패턴(Pattern)으로서의 전략 위치설정

  • 호텔사업계획서 작성
  • 경영방침 및 목표의 설정(a) 방침의 결정 고객층을 주체로 하여 호텔의 특징, 판매소구점(sales point)을 강조하면서 고객의 이용목 적과 동기를 충족시켜 주어야 한다.(b)목표의 설정 기업이 도달하여야 할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여 결정한다. 따라서 그 결정은 장기적인 시야에 입각하여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다. 즉, 매출액, 상품구성, 시장점유율, 총자본이율 등을 실제적인 수량목표를 세워 실현 가능하게 유도한다.라. 사업계획 모델의 작성과 결

  • [마케팅성공사례] 현대자동차 EF쏘나타에 대해서
  • 모델인 쏘나타가 더 많은 발전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이런 모습들은 개선해야겠고 품질, 성능 등은 더 향상시켜 쏘나타하면 명차라는 공식이 생기기를 바라고 얼마 뒤 출시할 프로젝트 명 NF(쏘나타 후속 모델)의 선전을 기원한다.2) 참고문헌조선일보 4.22http://www.mktclub.com네이버 이미지검색파이낸셜 뉴스 2004.6.4헤럴드경제 2004.5.21월간 자동차 생활 (http://www.carlife.net)하대용, 마케팅, 무역경영사, 2004하대용, 촉진 전략 론. 청주대학교 출판부. 2001한

  • [금융] M&A 레포트
  • 장기적인 기업비전과 일치하여, 네이버는 포털업계에서 비약적인 자리매김에 성공할 수 있었다. 한게임의 입장에서는 NHN 이후 프리미엄 유료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행함으로써 수익성을 더욱 공고히 하였고, 네이버의 경영노하우를 통한 해외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렇듯, NHN은 합병 이후 프리미엄서비스 매출의 안정적인 성장과 마케팅 트랜젝션의 지속적인 성장기여로 인한 매출증가와 비용절감에 따라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