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라이제이션의 미래(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로벌라이제이션의 미래

Ⅰ. 글로벌 공포

Ⅱ. 전도된 사회의 미래

Ⅲ. 제3의 길

Ⅳ. 앤티 글로벌라이제이션

Ⅴ. 렉서스와 올리브나무
본문내용
글로벌라이제이션의 미래

I. 글로벌 공포

개도국은 물론 선진국도 글로벌 공포(global phobia)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바로 무한경쟁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토마스 프리더먼(Tomas Friedman)은 글로벌라이제이션을 100M 달리기에 비유하고 있다. 그 동안 몇 번을 이기었던 상관없이 다음날도 여지없이 경주에 참여해야 하는 게임으로 1/100 초만 뒤져도 한 시간 뒤진 것처럼 느끼게 된다는 것이다.

- 글로벌시대의 승자와 패자 -


글로벌시장에서의 경쟁은 지구상의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정쟁을 하며 위의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승자인 1등과 패자인 2등의 경쟁의 대가 또한 냉혹할 정도이다. 미국 프로야구에서 12번의 타석에서 4번의 안타를 기록한 선수와 3번의 안타를 기록한 선수의 연봉은 무려 8배 이상의 차이가 난다. 올림픽 경기 100M 달리기에서 1등과 2등의 차이는 불과 0.01초 차이지만 1등은 영웅으로 남고 2등은 이름조차 기억되지 않는다. 기업의 제품 또한 명품을 생산하는 일류회사와 평범한 제품을 생산하는 이류회사는 생존을 달리하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개론] 위키노믹스를 읽고난 감상문
  • 미래학자들은 전망한다. 지식이 경영의 핵심자원이 됨에 따라 인적자본은 더욱 강조된다. 인적자본에 대한 재투자,즉 재교육은 21세기 기업경영의 핵심과제가 된다. 미래학자들은 조직의 의무가 종전처럼 고용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용가능성을 높이는 쪽으로 바뀔 것으로 내다본다. 고용가능성이 높은 사람을 계속 고용하려면 기업은 끊임없이 개인에게 제대로 된 보상을 해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시대에 리더십은 더욱 중요한 과제가

  • [조직행동론] 공병호의 창조경영을 읽고서
  • 미래학자들은 전망한다. 로자베스 모스 캔터 하버드대학교수는 미래조직의 중심은 사람이 된다고 예측한다. 지식이 경영의 핵심자원이 됨에 따라 인적자본은 더욱 강조된다. 인적자본에 대한 재투자,즉 재교육은 21세기 기업경영의 핵심과제가 된다. 미래학자들은 조직의 의무가 종전처럼 고용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용가능성을 높이는 쪽으로 바뀔 것으로 내다본다. 고용가능성이 높은 사람을 계속 고용하려면 기업은 끊임없이 개인에게

  • 리더십 연구, 글로벌 리더로서의 미래상
  • 글로벌라이제이션 진화 방향이 다극화로 가면서서양ㆍ동양 문화를 폭넓게 이해하는 통합적인 사고가 중요시되고 있음` `최근 한 팀 내에서도 성별, 세대, 국적, 가치관과 경험 등의 다양성이 급속히 확대됨에 따라, 이들 모두를 한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음 - 신세대 부하, 여성인력, 고령, 경력사원, 외국인 등등 앞으로 회사 내, 작게는 팀 내에서 구성원 간 다양성은 더욱 커질 전망. 인구학적, 문화적 측

  • [경영전략]노키아 국제화 전략 분석
  • 글로벌라이제이션(globalization), 이동성(mobility) 등을 미래 정보통신 시장의 메가트랜드로 인식하고 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보면, 무선 데이터 솔루션이 음성 위주의 기술과 융합될 것이고, 컴퓨터 환경은 중앙 집중에서 네트워크 시스템 중심으로 변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노키아는 「커넥팅 피플」(Connecting People)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것은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노키아의 사업 그 자체다. 모든 사람이 어디서든지 원하는 정보를 즉시

  • [국제경영]이동통신 NOKIA 사례연구
  • 글로벌라이제이션, 이동성 등을 미래정보통신 시장의 메가트랜드로 인식하고 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볼 때 무선 데이터 솔루션을 음성위주의 기술과 융합할 것이고, 컴퓨터 환경은 중앙집중에서 네트워크 시스템중심으로 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노키아는 커넥팅 피플(connecting people)을 표어로 내세우고 있다. 이것은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노키아의 사업 그 자체이다. 모든 사람이 어디서든 원하는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는 사회를 구현하겠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