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의 정의, 기준, 특성, 구성요소 및 국제회의 종류(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국제회의

Ⅰ. 국제회의의 개요

1. 국제회의의 정의
2. 국제회의의 기준
3. 국제회의의 특성
1) 수단성
2) 과정성
3) 목표지향성
4) 복합성
4. 국제회의의 구성요소
1) 주최자
2) 개최지
3) 참가자

Ⅱ. 국제회의의 종류

1. 회의의 형태별 분류
1) 회의
2) 컨벤션
3) 콘퍼런스
4) 컨그레스
5) 포럼
6) 심포지엄
7) 강연
8) 세미나
9) 워크숍
10) 클리닉
11) 패널 토의
12) 전시회
13) 무역박람회
14) 화상회의
15) 어셈블리
2. 회의의 성격상 분류
1) 기업회의
2) 전문가단체회의
3) 비영리단체회의
4) 정부주관회의
3. 회의의 규모별 분류
1) 국제회의
2) 지역회의
3) 해외개최국 내 회의
4. 회의의 진행상 분류
1) 개회식
2) 총회
3) 위원회(commission)
4) 위원회(committee)
5) 위원회(council)
6) 집행위원회
7) 실무단
8) 소위원회
9) 폐회식
5. 회의의 목적별 분류
본문내용
국제회의

I. 국제회의의 개요

1. 국제회의의 정의

오늘날에는 국제회의와 컨벤션(convention)에 대한 정의가 많이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는데, 이는 컨벤션의 의미가 처음에는 국내 ․ 국제회의만을 의미하였으나 최근에는 전시회나 이벤트, 스포츠 및 교역 등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개념으로 변모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국제회의나 전시회 등 컨벤션의 유치 및 개최는 개최지역과 관련기업 등에 경제적 ․ 문화적 ․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주기 때문에 세계 각국에서는 독자적인 산업의 하나로서 육성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유럽에서는 'Conference Industry', 미주에서는 'Meeting Industry'라고 부르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Multi-billion Dolla"산업이라고 부를만큼 연간 1,000억 달러가 넘는 성장발전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에서도 국제회의산업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형 첨단산업이며 종합서비스산업으로서, 이 산업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즉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두루 나타나는 긍정적인 효과들이 지역 및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이에 지난 1996년부터 관련법률 제정과 함께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제회의 시장의 규모는 매년 확장되어 가고 있으며, 각국 정부 국제회의 전담기구에서는 국제회의산업의 중요성 및 효과를 깊이 인식하여 각종 국제회의뿐만이 아니라 같은 범주에 속하는 전시회, 박람회, 학술세미나, 각종 문화예술 행사, 스포츠 행사, 외국 기업체들의 인센티브 관광 등의 유치에도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목 차Ⅰ. 서 론 Ⅱ. 지방자치단체와 이벤트사업 1. 이벤트의 개념 2. 메가이벤트란 3. 이벤트의 종류 4. 일반적인 이벤트의 효과 5. 지방자치단체 이벤트사업의 개최배경 6. 지방자치단체 이벤트사업의 특성 7. 이벤트 유치의 경제성Ⅲ. 메가이벤트로서의 국제박람회 1. 박람회의 시작 2. 우리나라 박람회 개최 3. 박람회 발전 Ⅳ. 우리나라박람회 개최사례 1. 대전국제박람회 2. 경주엑스포 3. ‘99강원국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정의 발생이다. 미국의 경우 1980년대는 합병 및 인수(Manager and Acquisition:M&A), 규모축소와 합작투자가 성행하였고, 우리 나라의 경우에도 IMF관리체제하에서 금융기관 및 기업의 구조조정을 비롯하여 여러 종류의 기업간 계약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따라서 자신의 생존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상기술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③노동인력의 다변화이다. 경제의 국제화가 진전되면서 국내외에서 외국인 기업과의 접촉과 외국인 노동

  • 여행사의 발달과정과 성장
  • 특성1. 여행상품의 특성.1) 무형의 상품 2) 서비스내용의 다양성 3) 생산품의 비저장성4) 수요의 불균형성5) 환불불가능성6) 효용면에서 개인차가 큰 상품7)상품모방용이8) 배달의 간편성: 컴퓨터의 역할 중시2. 여행상품의 종류여행업 유통경로- 여행업 유통경로의 4가지 유형별로 장단점이 있다.-> 1단계경로-> 2단계경로-> 3단계경로-> 4단계경로여행소재공급업체구매자개인 및 단체 여행객정부 및 기업2. 여행소재의 공급1. 여행업 유텅경

  • [전산실무] 여행기업과 국제회의 정보 시스템
  • 정의 및 형태관광진흥법 제3조에 따라 여행자 또는 운송시설숙박시설, 그 밖에 여행에 딸리는 시설의 경영자 등을 위하여 그 시설 이용 알선이나 계약 체결의 대리, 여행에 관한 안내, 그 밖의 여행 편의를 제공하는 업으로 정의하고 있다.국내에서는 관광진흥법에 여행업을 다음과 같이 3종류로 구분하고 있다.① 일반여행업 : 국내외를 여행하는 내국인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사증을 받는 절차를 대행하는 행위를 포함) - 5천만원 이상

  • 과학기술 글쓸기-과학기술,연구주제의 선정,글의 기본구성과 실제 작성과정,고쳐 쓰기와 문서의 편집
  • 국제 신문, 2006. 7. 26.박원희 외, 2007, 지하역사에서의 화재연기거동 실험, 한국철도학회논문집 10(1): 67~73쪽.박윤철 외, 2007, 태양열이용 하이브리드 열펌프시스템의 성능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태양에너지학외 논문집 27(1): 47~54쪽방성일⦁박성욱, 1998, 무선기기 형식검정 시험방법에 관한 연구, 대한전자공학회 회로 및 시스템연구회/전력전자연구회 합동학술발표회 논문집 20(1):62~67쪽.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 2006, 단백질체 연구 및 활용 치료제 기술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