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품질관리] 서비스 품질관리의 의의(정의)와 특성, 평가, 측정, 관리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비스 품질관리
Ⅰ. 서비스 품질관리의 의의
1. 품질의 정의
2. 서비스 품질관리의 정의
3. 품질관리의 발전
1) 통계적 품질관리(SPC)
2) 총체적 품질관리(TQC)
3) 총체적 품질경영(TQM)
Ⅱ. 서비스 품질관리의 특성
Ⅲ. 서비스 품질평가 및 측정
1. 서비스 품질평가 구성요소
2. 서비스 품질의 범위
Ⅳ. 서비스 품질관리 기법
1. 피시본 차트 분석
2. 파레토 분석
3. 격차 분석
1) 격차1: 고객과 경영층
2) 격차2: 경영층과 종업원
3) 격차3: 종업원과 고객
4) 격차4: 수행된 서비스와 고객의 인지
5) 격차5: 서비스 전달 시스템 역량과 광고선전
6) 격차6: 광고선전과 고객의 기대
7) 격차7: 서비스인지 및 광고선전의 기대와 고객의 최종 평가
- 본문내용
-
서비스 품질관리
1. 서비스 품질관리의 의의
(1) 품질의 정의
1>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에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 기술 및 보존, 마케팅에 관한 여러 특성의 전체적인 구성이다.
2>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전체적 특성(ISO)
(2) 서비스 품질관리의 정의
서비스 품질이란 서비스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인적, 물적, 시스템적 서비스의 전체적 특성이며, 이를 표준화하여 제어해 나가는 것이 서비스 품질관리이다.
서비스 품질관리는 서비스에 대한 인식부족과 서비스의 특성으로 인하여 측정 및 관리가 곤란하여 연구가 미진하였으나 서비스 경제가 확산되는 198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연구가 시작되었다.
(3) 품질관리의 발전
품질관리는 시대의 변천에 따라 통계적 품질관리, 총체적 품질관리, 총체적 품질경영으로 발전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로나19의 영향이 장기화되면서 우리사회의 가장 큰 정신건강문제는 무엇이고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와 치료적 개입방법에 관해 서술하시오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아동복지실천의 의의와 기본원칙,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정리하고 주변에서의 아동복지 실천사례를 찾아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의료사회복지 실천모델 1가지를 선택하여 클라이언트 사정 및 개입 시 활용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 다문화중도 입국 청소년 정착 교육 지원 프로그램
- [재난관리체계] 우리나라 재난관리체계의 조직구성과 수행체계, 대형재난(대규모재난)의 대응기구와 관리단계, 한국 재난관리체계의 변화와 특징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과제 A+] 프로포절 완성본(노인복지 프로그램, 사업계획, 사업의 필요성, 서비스 지역과 대상, 사업 목적 및 목표 등)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