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아 누리과정의 기본 구성과 방향과 교수 학습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0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만5세아 누리과정의 기본 구성 및 방향과 교수 학습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만 5세아 누리과정의 기본 구성 및 방향과 교수 학습 원리에 대해 설명 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보육교사론] 만5세 누리과정의 기본구성 및 방향과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만5세 누리과정의 기본 구성 및 방향과 교수학습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
-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기말과제물)유아교육기관의 학급운영 관리 개념 및 원리,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관리(원아모집, 학급 및 반편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유치원의 재정관리의 기본원칙 예산편성 과정 등
- 하고 싶은 말
- 만5세아 누리과정의 기본 구성과 방향과 교수 학습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만5세아 누리과정의 기본 구성과 방향
1) 기본 구성
2) 기본 방향
2. 만5세아 누리과정의 교수 학습 원리
3.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만5세아 누리과정의 기본 구성과 방향
1) 기본 구성
누리과정은 만 5세 유아를 위한 공통과정으로 5개 영역(신체운동ㆍ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으로 구성되었다. 만 5세 누리과정은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공통적인 내용 중 교과 위주의 인지적인 학습활동보다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만 5세에게 필요한 기본 능력과 소양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교육ㆍ보육과정에서 강조했던 공통 방향은 그대로 유지하도록 하였다. 즉 사람과 자연 존중의 가치관, 지속가능한 생태환경의 중요성, 우리 전통문화와 세계 문화 이해, 유아의 성, 종교, 가족 배경, 신체적 특성, 민족 배경에 대한 편견 배제 및 다양성 추구, 실생활과 관련된 내용과 방법 등
..
2. 만5세아 누리과정의 교수 학습 원리
만5세 누리과정의 교수학습 원리는 위에서 서술한 기본 방향에서도 나타났듯이 유아의 발달 특성 및 경험을 고려하여 놀이를 중심으로 학습하는 것이다. 즉 유아는 사물을 직접 다루는 놀이 활동을 통해 가장 잘 배우므로 유아가 흥미를 가지고 자발적이고 참여하는 놀이 중심의 활동으로 편성하였다. 유아는 스스로 놀이를 주도해 가면서 신체운동ㆍ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의 모든 영역에 걸쳐 통합적인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 참고문헌
-
- 교육과학기술부ㆍ보건복지부, “5세 누리과정 해설서”, 2012
- 김은설외, “5세 누리과정 운영 현황과 개선 방안”, 육아정책연구소, 2012
- 김영희외,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2002
- 교육과학기술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원을 위한 시ㆍ도청 강사요원 중앙연수 자료집”,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 문법적 교수 요목과 개념ㆍ기능적 교수 요목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고 두 교수 요목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점과 그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스포츠 현장에서 운동역학 이론이 적용된 사례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