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택활동 중 흥미영역별 교수법을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유선택활동 중 흥미영역별 교수법을 제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유선택활동 중 흥미영역

2. 자유선택활동 중 흥미영역별 교수법
1) 언어 영역에서의 교수법
2) 수.조작 영역에서의 교수법
3) 과학 영역에서의 교수법
4) 쌓기놀이 영역에서의 교수법
5) 역할놀이 영역에서의 교수법
6) 음률 영역에서의 교수법
7) 조형 영역에서의 교수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흥미 영역(interest center)이란 유아교육 기관에서 유아의 활동을 위한 실내․외 공간을 분리대라든가 기타의 방법으로 구분지어 설치해 놓은 각 영역을 총칭한다. 이들 각 영역들은 각각에 맞는 창의적인 놀이를 조장해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재․교구로 구성되어야 하며 그것을 어떻게 배열하느냐에 따라 유아교육 활동의 내용과 질이 결정 된다. 흥미영역의 종류는 유치원의 교육과정의 운영 혹은 유아의 흥미나 요구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 시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고정적인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다. 각각의
참고문헌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08
양옥승, 유아 때부터 시작하는 자유선택 교육, 학지사, 2004
황혜현, 유치원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교사의 흥미영역별 개입빈도 및 유형, 이화여자대학교, 2000
강진, 어린이집 자유선택활동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운영실태, 원광대학교, 2010
노효정, 유치원 자유선택활동시간의 흥미영역별 교사 개입에 관한 관찰 연구, 경남대학교, 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거 만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 fea***
    (2014.04.04 17:19:50)
회원 추천자료
  • [교육방법] 개별화 교수법
  • 제출한다. 8. 개별화 교수법의 실제사례1) 시청각 매체활용 자습교수법이 교수법의 기본 특징은 학습의 계열화된 전체 과정에서, 각 부분마다 제공되는 여러 가지 적절한 시청각 매체들 중 학습자가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 활용케 함으로써 교수학습의 효과를 높이고자 하는 데 있다. 학습자에게 제공되는 매체들은 인쇄된 설명노트, 녹음테이프, 정화 또는 영화, 다감각적 학습을 위한 실험실습, 지필 및 구두퀴즈의 다섯 가지이다. 수업은 기본적

  • [교육학] 학교통일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국제사회에서 인정받는 평화의 중심국가로 부상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통일국가의 실현을 이루고 앞당기기 위해 우리는 지금부터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내실화를 높이는 데 힘을 쏟아야 하며, 세계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열린 사회”를 가꾸어 주변국가와 국민들로부터 동의와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의 과정에 북한도 동참하도록 부단히 기회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4. 학교 교육 현장

  • [평생교육]집단중심 평생교육방법에서 활용되는 구체적 기법 및 효과적 활용 방안
  • 선택ⓓ 칠판, 분필, 지우개 준비 및 큰 글씨로 자신의 이름을 쓸 크레용과 카드의 제공3)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 자유의견에 의한 문제해결방식)가. 브레인스토밍의 특성평생교육의 교수-학습방법에 있어서 비교적 최근에 도입된 것중에 하나가 브레인스토밍이다. 브레인스토밍은 비판적 판단과 독창력을 융합한 창조적 사고의 한 형태이다. 참여자들은 일정한 시간동안 어떤 문제에 대해 떠오르는 모든 생각들을 기록하고 이러한 생각들에 대해

  • [유아교육] 중앙 대학교 활동중심 통합교육
  • 활동, 감각교육, 개별성, 창의성, 책임감 및 독립심, 자유와 선택, 자아존중, 개념발달,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통합하여 우리나라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해 보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이기숙 『유아교육과정』(서울:계문사, 2000) p.1131. comenius (놀이, 감각교육)그의 우주적 교육사상은 후대의 교육사상가들인 루소, 페스탈로치, 프뢰벨 등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그는 무엇보다 사람마다 흥미를 가지고 철저하게 배울 수 있는 새로운 교수법 개발에 몰두

  • 7차교육과정분석
  •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해야겠다.3. 과학 시간에 신문이나 뉴스에서 나오는 최신과학, 과학자 이야기 등을 다루어 주나요?3번 설문 내용반응자수(명)백분율(%)① 전혀 1525② 가끔4167③ 자주58④ 매우자주00합 계61100: 7차 과학에서는 “과학이 기술의 발달과 사회의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 목표이다. 그 방법으로 최신 과학, 과학자 이야기, 시사성 있는 과학 내용 등을 적절히 과학 시간에 소개하여, 학생이 흥미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