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유아발달 단계 중 3세 4세경이면 자기 주장적이고 반항적인 행동이 절정에 달하게 된다 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과 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발달] 유아발달 단계 중 3세 4세경이면 자기 주장적이고 반항적인 행동이 절정에 달하게 된다. 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3~4세 경 유아의 특징
2. 3~4세 경 유아의 자기 주장적이고 반항적인 행동에 대한 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과 교사의 역할
1) 떠들거나 산만한 행동을 하며 활동에 집중하지 않을 때
2) 교사나 다른 또래의 이야기 중간에 끼어들 때
3) 좋지 못한 식사(간식) 태도를 보일 때
4) 양치 중에 장난 할 때
5) 실내에서 뛰어다닐 때
6) 놀이 후 정리정돈을 하지 않을 때
7) 놀이감을 서로 가지려고 할 때
3. 유아행동지도와 교사 역할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행동지도는 주로 부적절한 행동 지도, 부적응 행동 지도, 행동 수정, 행동지도, 문제행동 지도, 생활지도와 같은 다양한 용어들과 비슷한 맥락에서 사용된다. 그 중에서 교육과정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용어는 문제행동 지도와 생활지도다. 유아 생활지도는 유아 각자가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깊게 하는 경험을 통해 자율적이고 자주적인 생활습관을 가지고 보다 안정되고 통합된 성장ㆍ발달을 하도록 체계적이고도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과정이라고 정의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3~4세 경 유아의 자기 주장적이고 반항적인 행동에 대한 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광웅(2002). 유아행동지도 : 행동수정사례와 기법. 교육과학사.
강정원 외(1999). 부적응 행동 유아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영유아교육연구.
고미경(2001). 유아행동 통제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실천적 지식의 의미. 영유아교육학논집.
박옥희(2000). 유아의 발달 수준과 기본생활습관과의 관계.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