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수준에서 실행되는 평가인증의 필요성과 평가인증이 현장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실행에서 부딪힐 수 있는 한계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해 봅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3 / 2016.03.0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국가수준에서 실행되는 평가인증의 필요성
1) 보육의 질
2) 아동발달
2. 평가인증이 현장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실행에서 부딪힐 수 있는 한계에 대해 예
1) 보육 계획안 수립 시 부딪힐 수 있는 한계에 대해 예
2) 일과 계획 수립 시 부딪힐 수 있는 한계에 대해 예
3) 일상생활 관련 활동 시 부딪힐 수 있는 한계에 대해 예
4) 신체발달에 부딪힐 수 있는 한계에 대해 예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아동중심 보육서비스 제공에 대한 사회적 기대가 높아지면서 여성가족부에서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보육시설 설치에 대한 요건을 2005년 신고제에서 허가제로 설치를 강화하고, 교사 대 아동의 비율을 강화하였으며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를 도입하여 보육 서비스의 수준 향상을 기대하여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유아보육법 시설설치기준에서 최소면적기준에 대한 상향조정이 이루어지지 않아 협소하고 적절한 시설이 설치되지 못하고 있다. 또한 평가인증기준에 있어서도 보육시설의 시설 및 설비에 대한 지표가 준비되지 않아 현재의 보육과정 및 환경 등의 영역을 통해 보육시설의 수준과 서비스가 양호한지 미흡한지의 평가는 어려운 실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가수준에서 실행되는 평가인증의 필요성과 평가인증이 현장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실행에서 부딪힐 수 있는 한계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Ⅱ. 본론
1. 국가수준에서 실행되는 평가인증의 필요성
1) 보육의 질
보육의 질은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되고 있으며, 대개 구조적인 질, 과정적인 질, 서비스의 질 등의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다.
- 참고문헌
-
서영숙 외, 보육학개론, 양서원,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