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을 자세히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3 / 2016.02.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
2.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
언어영역은 아동의 휴식과 안정을 위한 영역으로 사용될 수 있으므로 커다란 쿠션, 공기의자 등을 준비하고 바닥에는 카펫을 깔아서 가정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우선 영아를 위한 언어영역에서 영아는 교사와 함께 책에 대한 경험을 통해 책에 대한 관심을 처음 갖게 되는 시기이
..

2.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
영아의 경우 교사는 매일 개별적으로나 소집단으로 영아들에게 책을 읽어 준다. 이때 교사는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바닥에 함께 앉아 책을 읽어주고 노래를 불러주고 안아준다. 교사가 영아를 가까이 안아주고 얼굴을 마주보면서 눈을 맞추고, 미소 짓고, 말을 건네는 것이 영아의 안정감과 의사소통 학습을 위해 요구된다. 다음 유아를
참고문헌
- 공인숙외,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05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 정혜미, “영재교육의 총체적 접근법에 의한 언어영역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남부대, 2005
- 고경필, “보육시설의 실, 내외 환경에 대한 만족도와 중요성 인식 정도” 대한가정학회지,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서번역 과제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5장 번역 - Chapter 5 - Orchestrating Play - Interaction with Children
  • 환경적 요소는 놀이의 종류를 위한 뼈대가 된다. 예를 들어 소꿉놀이 영역은 협동적 언어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역할 놀이와 구성 놀이(쌓기놀이) 둘 다를 지지한다.; water table에서의 거품불기는 물놀이를 위한 확장을 제안하게 되고, 작은 테이블과 의자는 혼자놀이나 병행놀이의 뼈대가 되고, 러그나 쿠션은 아늑하게 나누거나 개인적 자유를 위한 선택의 뼈대가 된다(Beardsley, 1991; Henderson & Jones, 2002).유아의 놀이에 미치는 교사 존재의 영향은 매우 중

  • 일과 운영교사의 역할
  • 일과 운영 및 교사의 역할목 차영아를 위한 일과 운영 및 교사의 역할등원 및 맞이하기수유 및 이유(0세아)간식 및 점심(1,2세아)낮잠 및 휴식 기저귀 갈기와 배변훈련화장실 가기(2세아)실내놀이실외놀이와 나들이귀가지도 및 가정과의 연계2. 유아를 위한 일과 운영 및 교사의 역할도착 및 간단한 신체검사자유선택활동정리 정돈전이활동 및 주의집중집단활동간식 및 점심휴식 및 낮잠평가 및 귀가영아를 위한 일과 운영 및 교사의 역할

  • [유아교육] `김치`를 주제로 한 활동 계획안
  • 활동을 진행해나가는 이 활동계획과 그 맥락을 같이 한다.4) 사회적 구성주의- 비고츠키는 유아의 인지발달의 근원을 사회적인 환경에서 찾고, 유아에게 미치는 사회-문화적 영향력을 중시하였다. 인지발달은 한 문화권에서 사람들 간에 상호작용에서 발생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얻은 외부 상황의 지식들이 아동 개인에게 내면화되면서 점차 타자 주도적 학습에서 시작한 학습은 자기 주도적 성격을 띠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언어는 매우

  • [보육학] Chapter 12. 보육 평가
  • 활동성, 예의바른 태도, 바른 자세인성적극성, 정서적 안정감, 자제력, 협동심, 성실성, 사려성, 긍정적 인간관, 공정성, 원만한 관계(부모 및 교사들 간)교양 및 지적 능력다방면에 걸친 지적 능력, 순발력, 유창하고 명료한 언어 사용능력, 창의력전문적특성교직에 대한 태도유아교사직에 대한 사명감, 교육활동에 대한 열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노력, 책임감, 수용적 태도, 적합성, 교직에 대한 신념교육기술유아교육과정 재구성 능력 및 실천능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중심 사건과 과정, 그리고 아동들의 활동 내용이 다르며 이와 유 기적인 관계 속에서 교사의 관심 및 역할이 달라진다.⑤ 프로젝트 접근법은 바람직한 유아 교육을 위해 부모나 주변 사람들, 더 나아가 지 역 사회 구성원들과의 협력적 관계를 강조한다. ⑥ 프로젝트 접근법에서는 프로젝트 전 과정을 통하여 교사와 유아, 유아와 유아간의 적극적인 사고의 교류와 상호 작용 및 협동적 학습이 될 것을 강조한다.5. 프로젝트 이해하기① 발달 적으로 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