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단계를 고려한 총체적 언어지도가 발달지체장애아동의 인지 및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발달단계를 고려한 총체적 언어지도가 발달지체장애아동의 인지 및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발달단계를 고려한 총체적 언어지도의 개념
2. 발달단계를 고려한 총체적 언어지도가 발달지체장애아동의 인지 및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발달단계를 고려한 총체적 언어지도의 개념
총체적 언어접근법을 한 마디로 정의 하기는 어렵다. 왜냐하면 총체적 언어란 편협하고 단순한 이론이 아니며 광범위한 실천이론이고 아이디어며 철학적 신념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선 총체적 언어의 총체가 뜻하는 의미를 살
..

2. 발달단계를 고려한 총체적 언어지도가 발달지체장애아동의 인지 및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
총체적 언어지도는 정신구조의 미분화 특성, 낮은 동기유발, 잦은 학습실패로 인한 학습된 무기력 등의 특성을 가진 발달지체장애아동에게 자연스럽게 읽기 교육
참고문헌
- 박희정, “총체적 언어 교수법에 의한 문자지도 유아영어 학습 사이트 평가 분석 연구”, 중앙대, 2005
- 주태석,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통한 영어 지도방안 연구” 성균관대, 2002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 이주영, “전래동화를 활용한 총체적 언어지도가 정신지체아동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2008
- 변정옥, “동화를 활용한 총체적 언어지도가 학습부진아동의 읽기와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폐성 장애아동교육
  • 장애인교육법(IDEA) : 자폐는 일반적으로 3세 이전에 나타나며, 구어 및 비구어 의사소통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심각한 영향을 미침으로써 아동의 교육적 성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발달장애를 의미함.#2)자폐성 장애의 분류장애정의자폐성 장애극도의 사회적 위축, 인지적 결함, 언어장애, 상동행동의 특성을 보이는 전반적 발달장애로 30개월 이전에 발생한다.아스퍼거 증후군언어 및 인지 발달은 정상이지만 운동 기능의 발달에 있어서 지체

  • [사회복지] 지적장애아동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 장애인 검정고시반 개강◦2009. 11. 30 재가 장애인 일거리 나눔터 개설 13)직원 및 조직체계(1)직원현황직종관장국장과장(팀장)사회복지사물리치료사언어치료사직업재활사운전기사조리사계인원1151321111262. 신청 프로그램 현황1) 프로그램명지적장애아동을 둔 부모에게 바람직한 교육방법을 제시하여 함께 거주하는 가족의 가족 통합 프로그램을 제공을 통하여 장애 인식개선 및 가족 관계증진까지 고려한 『한 발짝 가까이』2)

  • [생활어휘언어학습][생활지도][생활만족도][생활사건스트레스]생활어휘언어학습, 생활지도, 생활만족도, 생활사건스트레스, 생활보호정책
  • 장애학생 언어지도 계획 수립을 위한 교과서용 어휘 연구, 특수교육연구 제5집․ 김경자 편역(1994), 재미있는 언어여행, 서울 : 교육과학사․ 정병률(1997), 생활환경 언어중심의 단계적 지도자료 활용을 통한 정신지체아의 읽기쓰기 능력 신장, 전국특수교육현장연구논문․ 조상희(1986), 교육권의 이론과 학습권의 이론, 교육현실과 교사, 청사․ 천시권김종택(1981), 국어의미론, 형설출판사․ 한철우(1992), 효율적인 어휘 지도 방안, 교원교육 8-1호,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아동기에 많이 나타나는 장애로는 일반적으로 인지적 발달이 늦는 정신지체, 전반적 발달 장애로는 자폐증과 학습이나 언어와 같은 특정발달장애로 구분하고 있다. 이들의 특징은 우선 말이나 지능의 발달이 늦다는 점이다. 이런 발달장애는 아동기의 행동이나 심리, 정서적인 장애와 더불어 아동기 발달과 적응에 많은 문제를 야기 시키기 때문에 적기에 발견하여 도움을 준다면, 예방과 아동의 생활이나 진로를 위한 교육의 효과가 크다고 한다. 그

  • 시각장애교육연구 시각 중복장애의 최근 동향
  • 장애유형별 분류3. 양적접근 논문분석Ⅲ. 질적 접근1. 음률활동이 시각중복장애 유아의 음악 능력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2. 차별강화와 과잉교정 중재가 시각중복장애 아동의 상동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Ⅳ. 시각중복장애아 학습지도 프로그램Ⅴ. 제한 및 시사점Ⅰ. 시각중복장애 개요~☀1. 개념 시각중복장애란 시각이 주 장애이면서, 이차적 다른 장애를 가진 아동을 말한다. 농맹이거나 뇌성마비이면서 정신지체를 겸했다든지 하는 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