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영아기 발달의 특징을 쓰고 그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2.03 / 2015.12.03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발달] 영아기 발달의 특징을 쓰고 그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란

2. 영아기 발달의 특징
1) 신체, 운동적 발달 및 특징
2) 지각 및 인지 발달 및 특징
3) 언어 발달 및 특징
4) 사회성 발달 및 특징
5) 정서 발달 및 특징

3. 영아기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방안
1) 물리적 환경
2) 교육과정
3) 교사 상호작용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아에게 있어 놀이는 삶 그 자체이고, 전인 발달을 이끄는 필수적인 활동이며, 영아의 발달 정도를 보여주는 창이기도 하다. 놀이는 뇌의 사고 중추인 신피질과 뇌의 감정 중추인 편도체를 활성화하고, 두 중추 간의 연결을 통합하여, 인지와 정서과정이 포함된 문제해결과 창의적인 사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영아는 자신의 삶에서 중요한 성인과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을 때 마음껏 탐색하고 놀이하며 세상에 대해 배운다. 즉, 영아는 놀이를 통해 다양한 정서를 경험하고 자기조절을 연습하며, 주변 세계를 알아가게 되므로, 영아 발달에 있어 놀이는 매우 중요한 매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기 발달의 특징을 쓰고 그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곽금주 외(2014). 영아발달. 학지사.
김명희 외(2011). 영유아 교수학습방법론. 양서원.
강경희(2009). 어린이집 유형에 따른 영아반 실외환경. 육아지원연구.
김호인(2010). 2세 영아의 사회정서발달 평정척도 개발.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있는” 빈곤의 시대였다면, 지금은 세대를 이어 빈곤이 전수되는 “희망이 없는” 빈곤의 시대로 전환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빈곤을 벗어날 수 있는 최상의 길은 학교 교육을 열심히 받아 적절한 소득이 보장되는 직업을 갖는 것이었지만, 최근빈부격차․차별시정위원회에서 발표한 가난대물림경로에서 보면 빈곤한 가정에서 태어난 청소년은 가정결손, 경제적 빈곤, 보호보육 기능의 미흡 등의 가정환경요건으로 인하여 학습결손, 신체․정서 발달

  • [이상심리학] 아동기 및 청소년기 정신장애
  • 특징자폐성 장애에서 사회적 상호 작용의 장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될 수 있고, 개인의 발달 수준에 따라 다양할 수 있다. 유아에서는 꼭 껴안기지 못함, 애정이나 신체적 접촉에 대한 무관심 또는 혐오, 눈 마주침, 얼굴 표정이나 미소의 결여, 부모의 목소리에 대한 반응 결여가 나타난다. 결과적으로, 부모는 처음 소아가 귀머거리라고 생각 할 수 있다. 이 장애 가 있는 소아는 어른을 바꿀 수 있는 대상으로 여기거나, 기계적으로 특정인에게

  • 영아기, 유아기의 신체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각 발달단계에서의 전문가의 개입방법(역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
  • 영아기, 유아기의 신체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각 발달단계에서의 전문가의 개입방법(역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1. 영아기의 신체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 특성1) 신체발달영아기 신체발달은 머리에서 다리 쪽으로 그리고 신체의 중심에서 팔다리 쪽으로 진행된다. 초기에는 걷지 못하는 것이 특징이지만 근육과 신경계의 발달로 점차 자기 신체를 스스로 조정할 수 있게 되며, 또한 성인의 도움에서

  • [보육과정] 영아기 뇌발달 관련 신문기사를 찾고 요약한 후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본인의 의견을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영아기 뇌발달1) 뇌의 가소성경험은 뇌의 화학작용을 긍정적 또는 부정적으로 변경시킴으로써 뇌기능에 영향을 미치는데 이렇게 화학적 또는 구조적으로 변화하는 현상을 뇌의 가소성(plasticity)이라 한다. 이는 뉴런의 수와 상관있는 것이 아니라 뉴런과 뉴런 사이의 시냅스 밀도와 연관된 것으로, 뇌가소성은 뇌의 각 영역의 기능적 특성이 결정된 뒤에도 세포들 간의 신경회로가 강화되거나 약화되어 그 기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
  • 그렇게 하는 것이 오히려 아기들에게도 좋다는 연구 결과도 나오고 있다. 그러나 3세가 넘어가면 유아에게 좀더 체계적인 교육을 해주어야 한다. 이 장에서는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 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할 점을 서술하시오. 5.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