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부적응의 평가] 학교부적응 검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9 / 2015.11.1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학교부적응의 평가] 학교부적응 검사
I. 지능과 적성
II. 성격, 사회/정서 및 행동
1.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의 평가
2. 한국판 CBCL
3. 적응행동검사
4. 사회성숙도검사
- 본문내용
-
[학교부적응의 평가] 학교부적응 검사
학교부적응 아동과 청소년을 진단하기 위한 정해진 도구나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다. 학교에 잘 적응하지 못할 경우 우선적으로 의학적인 진단을 받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 다음 지능과 적성, 성격, 사회 ․ 정서적 상태와 행동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를 실시할 것을 권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검사 시 대체로 표준화된 검사를 사용한다. 그 외에 전문적인 해석이 필요하지만, 집과 나무, 사람(H-T-P)을 그리도록 하거나, 주제통각검사(TAT; Thematic Apperception Test), Rorschach검사 등의 투사적 검사를 함께 사용하여 내면의 갈등이나 문제점을 진단해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I. 지능과 적성
학교에서 공부하는 내용이 아동과 청소년에게 너무 쉽거나 어려워도 학습에 흥미를 잃기 쉽다. 아동과 청소년의 지적 능력을 가능한 한 객관적으로 알고, 그 능력과 학습내용의 수준이 어느 정도 일치하는지, 또 흥미와 적성이 어디에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은 아동의 학교 적응을 도와 줄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구계획서의 내용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1) 열등감과 보상, (2) 우월에 대한 추구, (3) 가상의 목표, (4) 사회적 관심, (5) 생활양식, (6)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이론에 대한 내용정리는 하지 않습니다)
- 사회복지시설 현장실습의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시설 실습이 지닐 수 있는 제한점
- 지역아동센터 실습기관분석보고서 A+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
- 1주 2강에서 제시한 외식산업의 특성과 범위 및 타산업과의 관련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외식산업의 범위를 정리한 후에 외식산업이 타 산업(제조, 금융, ICT 등)과 어떠한 관련성을 보이는지를 제시하시오.
- 기능주의 교육이론과 갈등론적 교육이론, 해석학적 접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이를 교육 현장에 있어서의 정책이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십시오
- 사회복지개론] 사회보장의 소득재분배 유형과 효과를 설명하시오
-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맞춤형 복지 등장 배경을 서술하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맞춤형 복지 추진 사업을 구체적으로 소개한 후, 맞춤형 복지정책의 발전방향 및 과제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_사정의 목적과 특성, 사정도구의 종류에 관해 설명하고, 사정도구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정하시오(클라이언트는 학습자 자신으로 설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