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친 교육열이 우리나라 아동의 아동복지에 미치는 영향을 아동의 권리와 연관지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06 / 2015.11.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나친 교육열이 우리나라 아동의 아동복지에 미치는 영향을 아동의 권리와 연관지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나친 교육열의 부정적이 영향에 대한 기사 발췌
2. 아동의 권리차원에서 지나친 교육열이 우리나라 아동복지에 미치는 영향
1) 지나친 교육열로 영향을 받는 아동권리의 기본요소로서 제공, 참여, 발달권
2) 아동의 권리차원에서 지나친 교육열이 우리나라 아동복지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지나친 교육열의 부정적이 영향에 대한 기사 발췌
어린이는 물론 영·유아들에게까지 확산되는 조기 영어교육이 많은 부작용을 낳고 있다. 외국어 교육은 어렸을 때부터 실시하는 것이 좋다는 주장이 있다. 하지만 이에 따른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현재 초등학교와 유치원에서도 이뤄지는 영어교육은 자국의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어린이에게 외국
.
.
2) 아동의 권리차원에서 지나친 교육열이 우리나라 아동복지에 미치는 영향
첫째, 아동의 아동권리의 기본요소로서 제공은 아동에게 필요한 재화를 공급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아동에게 필요한 재화란 무엇일까? 오늘날 사회에서 급격한 기술의 진보는 다양하고 신속한 전달매체의 증가와 유통정보의 증가를 가져와 더 많은 정보를 더 일찍부터 습득할 수 있게 하며 또 그렇게 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이로 인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부모의 교육열로 인해 방대한 정보를 습
참고문헌
- 이숙희외, “현대부모교육론”, 교육아카데미, 2006
- 이규련, “유아 조기교육의 실태 및 어머니의 인식” 경원대, 2008
- 이태환, “신문기사에 나타난 교육열 개념 분석”, 강원대, 2006
- 정현숙, “부모와 자녀의 권리와 의무”, 한국아동권리학회, 2003
- 김익균, “사회복지 개론”, 파워북, 2007
- 정옥분외, “아동복지론”, 학지사,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한국의 교육열에 대하여
  • 지나친 면이 있어서일 것이다. 우리는 흔히 한국인은 교육열이 높다라고 말하는데 어떤 교육열이 어떻게 높아서 어떠한 일들이 벌어지는지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 이 글에서는 교육열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개념정의를 시작으로 높은 교육열을 나타내는 구체적인 양상들을 살피고, 그 긍정적, 부정적 면들을 알아본 다음에 문제가 되는 현상들을 어떻게 개선할 지에 대해서 탐색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1. 교육열이란?1) 교육열에 대한 재

  • [특수교육] 영재교육
  • 권리를 지닌다.* 부 록 *수학 과학 외의 우리 나라와 외국의 영재교육실태-축구 영재들의 영재교육 실태- 우리나라 -허정무 전 축구 감독이 운영하는 축구 사관학교용인FC의 운영개요 국내 최고의 유소년축구사관학교를 추구하는 용인시축구센터는 축구영재들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자 최적의 교육시설과 최상의 코칭스텝을 통한 선진 축구기술 전수 및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축구마

  • [정신건강론] 인간발달에 따른 정신건강
  • 지나친 관심을 나타낸다. 건강염려증을 가진 청소년들은 자기 몸이 지극히 정상인데도 맥박, 호흡, 소화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하거나 코가 조금 막히고 배탈이 나거나 근육에 경련이 일어나는 등 사소한 신체적 이상도 중병이라고 생각한다.(4) 가출청소년들을 가출하도록 만드는 촉진원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가족관계의 문제에는 부모로부터의 거절과 소외, 아동기에 겪는 지속적인 무시와 경멸, 벌거와 이혼, 견딜 수 없고 갈등적

  • [유아교육과 A형] 부모교육의 필요성을 아동, 부모, 교사, 사회적 측면에서 논하시고, 부모교육으로 다룰 수 있는 주요내용을 설명
  • 아동의 지적․정의적 특성, 행동적인 특성 및 태도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편적이고 지속적으로 나타내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부모의 양육태도를 측정하는 방법에는 부모 스스로의 인식 또는 아동의 인식 정도를 보는 두 가지 입장이 있는데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녀의 정의적인 측면에 더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근에는 아동이 주변의 환경을 주관적으로 지각하고 해석하기 때문에 부모의 양육태도는 부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복지/아동복지사38.사회복지협의회/사회복지사-239. 사회복지사-340.식품영양-영양사 41.유통/물류관리 42.유통업/슈퍼바이저 43.유통업/영업관리 44.유통업/영업부 45.서비스/병원코디네이터 46.컨설팅/경영컨설던트 47.컨설팅/자문 48.컨설팅/창업컨설던트 49.품질관리/식품가공 50.품질관리분야/경영시스템51.번역사/프리랜서 52.마케팅/인사담당 53.쇼핑몰/웹기획 54.화장품회사/마케팅 55.기획/웹디자인/홈페이지운영 56.디자인/광고디자인 57.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