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모형(five forces model)을 설명하고 다섯 가지 힘 모형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중소기업체에게 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7 / 2015.09.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이클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모형(five forces model)을 설명하고 다섯 가지 힘 모형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중소기업체에게 가장 매력적인 신사업은 무엇인지 분석하여 신사업 진출을 제안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이클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모형(five forces model) 설명
2. 우리나라 중소기업체에게 가장 매력적인 신사업
3. 마이클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모형을 적용하여 제안한 신사업 분석
1) 신규진입자
2) 대체품업자
3) 구매자
4) 공급자
5) 기존 경쟁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마이클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모형(five forces model) 설명
마이클 포터에 따르면 경쟁 모형에는 5가지 경쟁요인이 있다고 정의했다. 장기적으로 특정 산업의 수익성과 매력도는 산업의 구조적 특성에 의하여 영향을 받으며 이때 다섯 가지의 힘에 의하여 경쟁의 방법이 결정된다고 보는 경
..

2. 우리나라 중소기업체에게 가장 매력적인 신사업
우리나라 중소기업체에게 가장 매력적인 신사업으로는 드론을 활용한 물류 운송사업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드론은 처음에 군사 분야로 정찰용으로 활용되었으나 오늘날에는 헬리 캠으로 방송 촬영장비나
참고문헌
- 안도국, “항공운송산업의 제약요인에 따른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한 연구”, 인하대, 2004
- 정병진, “MVNO 도입 정책의 특징과 쟁점 분석을 통한 서비스 경쟁 모형 연구”, 서강대, 2010
- 한국콘텐츠진흥원, “하늘을 나는 드론, 무궁무진 커지는 드론시장”, 2015
- 정지훈, “드론의 발전현황과 향후 시장전망”, 한국광학기기산업협회, 2015
- 유애청, “중국 택배산업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우송대, 2012
- 마이클 모터, “마이클모터의 경쟁전략”, 21세기북스,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원리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분석
  • 가장 많이 등장하는 마이클 포터의 Five-Forces Model을 차용하여, 보다 분석적으로 여행사 산업의 특성을 이해해보고자 한다. 2.2 시장분석(Porters 5 Forces model)시장 내 기업 간의 경쟁의 정도를 파악하고, 산업 내 기업들의 수익성을 사전에 산출하기 위한 모델로 현재 경영학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마이클 포터의 Five-forces model이다. 이 모델은 산업 내의 경쟁을 다섯 가지 측면에서 조명하고 있는데, 이렇게 다각도에서 한 기업과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현재 한국에 138개점, 중국에 16개점으로 총 154개점이 있으며, 용인, 광주, 대구, 시화, 여주에 물류센터를 두고 있다. 이마트 1호점인 창동점을 시작으로 LOW COST OPERATION을 바탕으로 한 슬로건을 내세워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다. 1997년에는 중국 이마트 1호인 상하이점을 한국 유통업체 최초 해외점포로 개점하였다. 구분200420052006200720082009201020112012한국6979103110120125129136138중국2471018

  • [관광마케팅]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 목차서론본론1. 하나투어 소개2. 공동마케팅3. 시장분석(1)여행시장 환경(2) 마이클 포터의 five forces model.(3) 경쟁수준4. SWOT분석5. 고객에 대한 이해 (소비자 행동)(1) 문제 인식(2) 정보탐색(3) 선택대안 평가(4) 구매(5) 구매후 행동6. STP 전략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7. 마케팅 믹스 / 전략(1) PLACE(2) PRODUCTION(3) PRICE(4) PROMOTION결론서론여행업이란 간단히 말한다면 사람들이 보다 쾌적한

  • 여성의류산업 레포트
  • 가 좋은 편은 아니나 이번의 한・미 FTA를 기회로 삼아 과연 우리나라 의류산업이 이러한 과도기적인 상황에서 탈피하여 어떻게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을지 연구하는 것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한 시기가 되었다. 따라서 마이클 포터의 five forces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의류시장을 분석해 봄과 동시에 과연 우리나라 의류시장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가야 할지 고민해 보고 지금의 상황을 더욱 발전적으로 이끌어 나갈 방법을 찾아 보도록 하겠다. 본

  • 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가 ‘Cass’ 브랜드를 주력으로 수도권의 젊은 층을 집중 공략함으로써 두 기업 간의 시장점유율의 격차가 좁혀진 결과, 2011년 하반기 중 누적 출고량 기준으로 양사 점유율의 역전 현상이 나타났으며 2012년 9월까지 양사의 점유율 격차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Ⅱ. OB맥주 현재전략분석1. 국내시장 전략분석1) 산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5Force Model분석공 급 자맥주보리 공급업자산업 내 경쟁자하이트 맥주 아사히 맥주구매자주류 유통업제유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