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조사방법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청률과 광고

2.시청률

3.시청률의 장점

4.기존 시청률의 한계

5.시청률 조사 대안
본문내용
시청률(rating)

특정 시간 동안 모집단에서 TV를 시청하는 가구 또는 사람을
백분율로 표시한 것

피플미터(peoplemeter) 조사

텔레비전 수상기에 연결⋅장착하여
가구 구성원의 개별 시청 여부 및 시청시간을
자동으로 기록하여 전송하는 장치

판단의 기준이 되는 시청률

객관적 수치
프로그램의 영향력, 시청자의 시청 특성 파악 가능
광고 집행의 판단 기준
높은 시청률일수록 프로그램 파급력, 높은 광고 효과 기대
광고 단가 선정에 활용
시청률을 토대로 단가 차등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계][통계학자][연구조사]통계와 통계학자, 통계와 연구조사, 통계와 지역통계, 통계와 통계품질평가시스템, 통계와 통계간행물 심층 분석
  • 조사, 행정보고에 의한 통계로는 호적신고 또는 주민등록신고 자료 그리고 관세신고에 의한 수출입통계, 측정에 의한 방법으로는 농산물 작황통계․대기 및 수질오염측정통계․기상통계․시청률조사 등이 있고, 분석에 의한 방법으로는 생명표, 경기선행지수, 소비자물가지수 및 GNP통계 등을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다.Ⅱ. 통계와 통계학자통계학자는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필요한 통계 정보를 가공해 낸다. 또한 통계 자료의 신뢰성에 대해 연구

  • [신문방송학] 건강프로그램이 수용자의 건강인식에 미치는 영향
  • 연구하는 이 주제에서 오락성은 측정변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4-2. 설문조사두 번째 연구방법을 위하여 대구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기간은 2011년 6월 7일부터 6월 10일까지 4일 동안 실시한다.4-2-1. 설문조사지본 설문지는 라는 가설을 입증하는데 활용할 것이다.4-2-2. 설문조사 개요설문조사는 총 4곳에서 이루

  • 국내에서 성공한 시트콤들의 다양한 공통점
  • 시청률을 얻기가 어렵다. 그만큼 시트콤의 영역이 아직 홀대를 받고 있다는 것인데 방송사 자체에서도 시트콤에 대한 지원보다는 다른 프로를 통해 시청률을 올리려는 성향들이 강하기 때문인 것 같다.국내에선 시리즈가 나왔던 시트콤이 별로 없다. 시트콤의 원조인 ‘오박사네 사람들’과 후속이었던 ‘오경장’ 그리고 ‘논스톱’을 시작으로 후속인 ‘뉴논스톱’과 ‘논스톱3’, ‘논스톱4’, ‘논스톱5’ 시리즈를 또 영화화된 시트콤 ‘올드 미

  • 라이벌전의 재미와 감동을 통한 스포츠산업의 미래
  • 라이벌 전의 재미와 감동을 통한 스포츠 산업의 미래 INDEX1. WHY?1.1. 주제 선정 동기 및 목적과 필요성 1.2 조사방법 및 연구의 제한점2. WHAT?2.1. 라이벌전이란 무엇인가?2.2. 왜 라이벌 전에 열광하는가?2.3. 고연전을 통한 라이벌 전의 순기능과 역기능3. Solution조현경체 육 학 과 08학번PPT제작 및 자료수집, 분석, 발표MEMBER잘 부탁 드립니다*^^*숫자로 본 라이벌 전 관심도32.2%WBC 韓-日 결승전 시청률출처: 닐슨 미디어 리서치/2009동 시간대 방송 3

  • TV를 움직이는 것들 - 문화적 민주주의란
  • 의식이나 정체성을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한다.Ⅴ. 참고문헌강준만 저, 『 대중문화의 겉과 속 』, 인물과 사상사, 1999.황인성 저, 『 텔레비전 문화연구 』, 한나래, 1999.황정태 저, 『 TV 방송을 변화 시킨다 』, 중앙M&B, 2001.정준영 저, 『 텔레비전 보기 - 시청에서 비평으로 』, 책세상, 2002.강준만 저, 『 대중매체 이론과 사상』, 개마고원, 2009.홍순철 저, 『 텔레비전 프로그램 포맷 창작론』, 한울 아카데미, 2010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