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성공한 시트콤들의 다양한 공통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용어정리
1.2 연구목적
1.3 연구방법

2. 시트콤을 장르별로 비교하여 찾아 볼 수 있는 공통점
2.1 가족시트콤
2.1.1 배경
2.1.2 인물간의 구도
2.1.3 인물들의 성격 및 특징
2.2 청춘시트콤
2.2.1 배경
2.2.2 인물간의 구도
2.2.3 인물들의 성격 및 특징

3. 시트콤이란 대분류로 보았을 때 찾아볼 수 있는 공통점
3.1 시트콤을 만든 사람
3.2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부분
3.3 그 밖의 공통점

4. 결론
4.1 요약
4.2 국내 시트콤의 한계
4.3 앞으로 국내 시트콤이 보안하고 나아가야 할 점
본문내용

1. 서론

1.1 용어정리
시트콤(Sitcom)이란 시추에이션 코미디를 줄인 말로써 성격이나 움직임에 의존하기보다는 상황과 특정 장소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를 끌어가며 그 속에서 웃음을 유발하는 코미디이다. 무대와 등장인물은 같지만 매회 다른 이야기를 다루는 방송 코미디이다.

1.2 연구목적
각 방송사마다 시청률을 올리려고 드라마 및 버라이어티쇼를 활용해 과열된 경쟁을 하고 있다. 그로 인해 드라마나 버라이어티쇼의 질은 현저히 떨어지게 되고 시청자들의 비난을 받는 일들이 비일비재하다. 이에 비해 시트콤은 가볍고 다양한 소재로 시청자들이 원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에서 성공한 시트콤들이 몇몇 가지의 공통점을 가지고 시청자들에게 만족스러움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그 공통점을 찾는 것에 목적을 두게 되었다.

1.3 연구방법
우선 시청했던 경험과 직접 시청을 바탕으로 대략적인 공통점을 도출해 내었고, 인터넷을 활용한 자료수집으로 연구에 정확성을 더했다. 또 설문조사(참여인원:30명)를 통해, 연구에 보다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였다.

2. 시트콤을 장르별로 비교하여 찾아볼 수 있는 공통점
시트콤은 가족 시트콤, 청춘 시트콤, 미니 시트콤, 마니아 시트콤, 성인 시트콤 등 여러 가지 장르로 분류할 수 있는데 그중 비교 가능한 시트콤을 뽑아 장르별로 공통점을 찾아본다.
참고문헌
참고싸이트

순풍산부인과 :
http://wizard.sbs.co.kr/template/wzdtv/wzdtv_FormProgramIntro.jhtml?programId=V0000208812&menuId=4

거침없이 하이킥 :
http://www.imbc.com/broad/tv/ent/highkick/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onesoul25?Redirect=Log&logNo=130013685141

TV, 방송자료 싸이트 :
www.tv.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인큐베이팅 산업분석(A+리포트)
  • 국내 인큐베이팅 산업의 일반현황인큐베이팅 산업의 기본 개념국내 인큐베이팅 산업의 현실새로운 접근Introduction해외 인큐베이팅 사업 사례 분석국내 인큐베이팅 사업의 유형국내의 경우 인큐베이팅 사업은 벤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지원한다는 기본개념하에서 다양한 형태의 사업으로 표출됨창업보육센터벤처기업 집적시설인큐베이팅 비지니스정보통신 창업보육센터 중소기업청 창업보육센터민간 창업보육센터 등메디슨벤처타운서

  • [성과 문학] 현대 사진작가의 시선으로 본 광고 속의 성
  • 다양한 의미와 메타포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사진광고’라는 매개가 주는 이점과 우리가 성과 문학 수업시간에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세 명의 광고 사진 작가―Terry Richardson, Bruce Weber, Helmut Newton―의 사진 광고 및 캠페인을 분석해 보았다. 이 세 작가의 공통점과 차이점, 그리고 작품 내에 드러난 각 작가들의 철학을 통해 광고 내에서 성(性)이 얼마나 큰 의미로 광고를 점유하고 있는지 알아보겠다.Ⅱ. 본론1. 작가 선정이유 및 소개 , 작품 분

  • [관리회계] 한화석유화학 사례를통해 본 아웃소싱의 성공적 활용방안
  • 성공하였다고 평가받는 국내 대표적인 화학 제조업체인 한화 석유화학과 기업은행의 사례를 분석해보고 그 공통점들을 분석 및 종합하여 향 후 아웃소싱의 발전방향에서도 논의 해보고자 한다. Ⅱ. 아웃소싱1. 아웃소싱의 정의⑴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기업의 수행하는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 중 전략적으로 중요하면서도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나 핵심역량에 모든 자원을 집중시키고, 나머지 활동들의 기획에서부터 운영까지의 업무 일체를 해당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UCC의 이해와 활용사례 및 향후 발전방향(A+리포트)
  • 다양한 대응책을 계속 마련 중이다. 이 UCC는 앞으로 뉴미디어와 결합되면서 확대 발전할 것으로 보이며 User들이 Creator로 진화하면서 메가트렌드로써 확실히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다. UCC가 기업과 User 모두에게 긍정적인 방향으로 UCC인프라를 구축해야 할 책임이 있고, 이에User는 기업들의 다양한 UCC마케팅 활동에도 주체적으로 반응해야 할 의무가 있다. 마지막으로 User들이 명심할 것이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UCC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 [무역마케팅] 글로벌기업 롯데마트 & 이마트 중국진출성공,실패사례
  • 볼 수 있다. 이를 시작으로 고객브랜드디자인을 바탕으로 하는 ‘이마트웨이’를 중심으로 글로벌 종합 유통기업으로 나아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쇼핑채널을 통한 삶의 가치 향상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 기업소개 페이지- http://www.emartcompany.com/company/vision.jsp -출처: 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국내유통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이마트를 중심으로)*김 순 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