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전문가 시대에 대해 설명하고(도래원인, 필요성, 양상 등) 이와 관련하여 가족생활교육사의 역할 및 과제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반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4 / 2015.05.1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족전문가 시대에 대해 설명하고(도래원인, 필요성, 양상 등) 이와 관련하여 가족생활교육사의 역할 및 전망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반영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전문가 시대의 도래원인, 필요성 및 양상
2. 가족생활교육사의 역할 및 전망
1) 역할
2) 과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가족전문가 시대의 도래원인, 필요성 및 양상
가족전문가는 가정생활복지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가정복지 관련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이다. 현대 산업사회에서 가정의 다양한 기능이 점차 사회로 위임되면서 그간 가정에서 수행하던 기능을 지원하고 대체해 주는 전문적인 기관과 시설이 많이 증가하였다. 이에 따라 가족은 보다 효율적으로 기능하고 가정생활의 자립성을 유지하기 위해 외부전문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가족전문가는 지역사회 내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내 가정의 자율적인 부양기능 수행을 조력해
.
.
2. 가족생활교육사의 역할 및 전망
1) 역할
첫째, 가정생활교육사는 대상가정과 지역사회가 갖고 있는 요구를 파악하는 요구조사자이다. 달리 말하면 가정생활교육사는 지역사회나 복지대상가정의 요구를 조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주요 자원을 파악해야 하며 이에 필요한 조사 및 분석활동을 수행한다. 즉 가족생활교육사는 지역사회 및 복지대상 가정
참고문헌
- 김익균, “건강가정론”, 파워북, 2008
- 조희금외, “가정생활복지론”, 신정, 2007
- 현지혜, “고등학교 기술ㆍ가정 교과서에 나타난 가족생활교육분야 내용분석”, 가톨릭대, 2003
- 김경란, “건강가족 형성을 위한 교회의 가족생활연구”, 안양대,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 1€> `, ¨0ń < 2€>1õ¬@ „ < 3€>½Á¬ „ ,¥Ä)H Ü(제1부)서론 및 모기업분석☞prologue“건설업계에서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 발표라” “주제를 잘못 선정한 것은 아닐까?” “그냥 한번 해보자.” 주제 선정에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그 동안 우리가 브랜드 전략하면 떠올리는 것은 하이트, 딤채, 소니 등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사용되고, 친숙한 유형의 생필품내지는 생활 가전들이었다. 하지만 이미 브랜드 전략 쪽으로 방향을 잡은 우리조에게

  • [위기관리] 바슈롬 세척액 `리뉴 모이스처락` 위기관리
  • 이었다. 그런데도 아직도 위기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기업이 적지 않으며, 위기관리체제에 대한 인식의 정도를 볼 때도 강력한 위기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5. 현재 우리 기업의 공통된 문제점(1) 국내기업은 소프트하드 양면에서 위기관리 대응능력 및 대책이 미흡하다. 즉, 기업에 잠재하고 있는 리스크의 파악, 자사의 방위체제, 일상생활의 안전확보, 긴급시 대처방법 등이 강구되고 있지 못

  • [학사][방송학] 한국 지상파방송의 외주제작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과제가 되었다.이러한 방송환경변화와 맞물려 국제화, 개방화 시대에 방송의 새로운 역할 등으로 방송질서는 달라지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방송정책의 변화는 선진방송정책의 도입으로 방향을 잡아가고 있는 상황이라 앞으로 전체프로그램 중 외주제작 방송 프로그램 비율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여겨진다. 외주제작 의무비율은 지상파 방송 3사의 독점적 지배로부터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을 다원화하는 것이 공공의 정책에 유익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

  • [마케팅전략]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이제는 여행업이 완전경쟁의 상태에 놓여 있다고 보아야 한다. 특히 여행자의 욕구가 다양화세분화고도화되면서 여행업 마케팅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실정으로 여행제조업, 여행 관련 시설업 및 여행관련 서비스업 등으로 여행관련 산업의 마케팅기능까지 수행해야 한다. 따라서 여행업의 마케팅은 타산업보다 복잡한 양상을 띠는 것이 특징이므로 여행업은 이를 반영하여야 한다.여행업에서 여행을 상품으로 취급하는 것은 생산된 여행이 유통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