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중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 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0 / 2015.04.2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방법]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중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 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1) 놀이중심의 원리
2) 흥미의 원리
3) 개별화의 원리
4) 구체성의 원리
5) 사회화의 원리
6) 통합의 원리
2.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 때 생각되는 원리 - 놀이중심의 원리
1) 놀이중심의 원리
2) 놀이중심의 원리의 근거제시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들에게 놀이는 삶 자체이며, 생활의 전부이다. 유아들은 놀면서 자라고, 놀면서 배우고, 놀면서 사랑한다, 아침부터 잠들 때까지 놀이에 열중하는 모습은 놀이가 내적 동기에 의한 본능적 행동이며, 적극적으로 놀이에 참여하는 중에 배우고 알아가는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자 발달의 지름길, 교육과정의 중심이며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놀이를 통해 또래집단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사회성이 길러지고 놀면서 발생하는 문제도 풀어가는 문제해결력도 생기게 된다. 그 속에서 자아에 대한 존중감도 싹트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중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 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여성가족부(2007). 보육프로그램 총론. 육아정책개발센터.
박은혜(2003). 유아교사론. 창지사.
백혜리(2008). 보육교사론. 동문사.
박정례(2000). 유아의 기본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교사의 지도 실태. 목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 (면접준비) 초등돌봄전담사 면접 & 답변 모음 (57문항 우수답변)
-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태도의 개선방안(장애인 편견, 인식, 사회적 인식, 장애인 차별, 태도, 장애아동, 개선, 과제, 해결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