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공간적 관계나 기하에 관한 학습이 아동교육에 중요한 이유와 공간적 개념이 포함된 수학교육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06 / 2015.03.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공간적 관계나 기하에 관한 학습이 아동교육에 중요한 이유와 공간적 개념이 포함된 수학교육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공간적 관계나 기하에 관한 학습이 아동교육에 중요한 이유

2. 공간적 개념이 포함된 수학교육 활동계획안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학교육의 궁극적 목적은 경제, 사회, 문화, 자연에 담긴 수학적 현상이나 원리를 파악하여 이들 분야를 더욱 깊이 있고 창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수학적 안목을 키워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의 생활과 자연세계에 담긴 수학적 현상을 관찰하여 그 속에 내재된 어떤 법칙과 원리를 발견하여 구조화 시키고 추상화시키는, 즉 내적, 외적 상황을 ‘함수적’인 관점에서 파악하여 처리하는 함수적 사고의 함양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공간적 관계나 기하에 관한 학습이 아동교육에 중요한 이유와 공간적 개념이 포함된 수학교육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황혜정 외(2008). 수학교육학신론. 문음사.
홍혜경 (2004). 유아 수학 능력 발달과 교육. 양서원.
나귀옥 외(2004). 유아수학교육에서 기하교육에 대한 고찰. 인문과학론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우리 나라 영재교육 진단 및 발전방향
  • 관계 이해력, 지구력, 통찰력우수.쓰기,수학, 음악,예술 능력조기적 쓰기, 수학 능력 발달. 운동기능은 떨어짐.동기,지구력, 흥미동기가 높고 지구력이 강함. 호기심, 독해력, 논리적 능력과 결부된 학습동기가 고차원적 흥미 유발함.아무리 지능이 높아도(두뇌 회전이 잘 되거나 명석해도) 창의성이 발휘되지 않으면 높은 지능이 별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학자들은 영재성의 중요한 요소에 창의성을 포함시키고, 영재는 두뇌회전력과 과제

  • 영유아 쌓기 놀이 지도와 실제
  • < 목차 >Ⅰ. 서론 1. 쌓기 놀이의 특성1)개념 2)교육적 의의 2. 쌓기 놀이에 적용된 교육의 원리 및 이론Ⅱ. 본론1. 쌓기 놀이 관련 연구자료1)교사와 함께하는 쌓기 놀이와 유아의 창의성의 관계2)쌓기 놀이 참여도와 유아의 수학적 능력의 관계2. 환경구성 및 놀이자료1)환경구성 2)쌓기 놀이 자료3. 연령별 특징 및 교사의 역할 과 지도방법1)연령별 특징 2)교사의 역할 3)교사의 구체적인 지도방법4. 쌓기 놀이의 실제1)활동계획안 2)기독교적 관점의

  • [특수교육]특수아동교육
  • 아동으로 진단되지는 않았으나 장애를 보일 가능성이 평균보다 훨씬 높은 아동2) 특수아동의 분류특수아동 선별을 위한 진단기준, 예방적인 서비스의 차이(자원과 능력), 진단의 정확성 및 해석의 객관성 확보, 중복장애 또는 발달에 따른 장애의 변화* 특수교육진흥법(2000년 개정) ① 시각장애② 청각장애③ 정신지체④ 지체부자유⑤ 정서장애(자폐성을 포함한다)⑥ 언어장애⑦ 학습장애⑧ 기타 교육부령이 정하는 장애3) 특수아동의 교육적

  • 아동수학지도계획안 -도형
  • 수학교육 내용(3) 유아에게 제공될 수 있는 도형에 관련된 학습 내용5. 지도 방법 116. 유아수학활동자료 127.활동계획안8.교구계획안* 참고문헌1. 서론유아기 수학교육 내용에서 ‘공간과 기하’ 는 ‘수와 연산’ 과 함께 중요한 두 축 중의 하나가 된다(NCTM, 2000). 공간관계에 대한 감각이 뛰어나고 기하학적 사고력을 지닌 유아들은 심화된 수학적 개념들을 학습할 수 있는 준비가

  • [유아교육] 제8장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 교육과정의 필요성2)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1)교육과정의 개발 및 선정(2)교육과정의 내용 및 교수방법(3)교육과정 운영의 실제(4)교육과정 평가3)교육과정의 개발 및 편성(1)개별화 교육계획의 목표수립(2)교육과정중심 도구의 활용(3)특수학교 유치원 교육과정의 적용(4)유아교육과정의 도입 및 수정(5)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의 개발4)교육과정의 운영방법(1)교수방법의 수정(2)교육과정 내용의 수정(3)교육과정의 수정 절차(4)아동중심 활동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