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 또는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내용 중 기하(공간 및 도형)에 관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 또는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내용 중 기하(공간 및 도형)에 관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의 기하능력의 발달

2. Van Hiele의 기하 학습 수준 이론

3. 영아 또는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내용 중 기하(공간 및 도형)에 관한 활동계획안
1) 기하에 관한 활동계획안
2) 공간에 관한 활동계획안
3) 도형에 관한 활동계획안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여러 가지 도형의 개념과 성질은 수학의 다른 여러 분야의 개념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분야이다. 또한 기하 문제는 해결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문제해결 능력과 수학적 창의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소재이다. 특히 도형에 관한 명제는 그에 대한 일반화나 유추, 조건의 변형 등을 통해 새로운 문제를 만들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학생의 문제 만들기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소재이기도 하다. 영아 또는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내용 중 기하 영역에서는 자연 현상이나 실생활의 상황을 통해 평면과 공간 및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의 개념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여러 가지 도형의 성질을 아동의 수준에 따라 직관적으로 혹은 연역적 추론을 통해 이해하
참고문헌
강옥기(2000). 수학과 학습지도와 평가론. 경문사.
구광조 외(1995). 수학 학습 심리학. 교우사.
김수미(2000). 수학교육에서의 조작교구에 관한 연구. 대한수학교육학회지 학교수학.
김은정(2006). 문제해결에 기초한 유아 기하활동 구성 및 적용 효과.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통입니다. 보통입니다.
  • 31019***
    (2018.11.02 01:35:3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감사합니다.
  • fanc***
    (2015.06.08 17:54:0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mihwa***
    (2014.09.21 20:23:49)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3C)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4~5세 보육계획안0k
  • 유아의 보육은 매우 중요한 것으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보육은 보육시설이라는 공간에서 보육교사(제공자)가 주로 영유아기 아동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행위를 말한다. 보육과정은 보육목표가 실현되도록 구체적으로 진행되는 보육의 기본 설계도이다. 우리나라의「영유아보육법」제1조에 의하면, ‘보육은 보호자가 근로 또는 질병, 기타 사정으로 인하여 보호하기 어려운 영아 및 유아를 심신의 보호와 건전한 교육을 통하여 건강한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만 2, 3, 4, 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만 2, 3, 4, 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본 연구는 만 2, 3, 4, 5세 유아교육 내용의 표준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으며, 현장의 교사들이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이에 제 6차 교육과정의 수준별 내용 체계를 토대로 유아 잡지 2종류, 유아 관련 전문 서적 및 현장의 교육 계획안 등에서 교육활동을 조사, 연구, 분석하였다.

  • 영유아 보육과정
  • 중요한 교재는 교과서인데 비하여, 유아교육에 있어서는 다양한 교재 및 교구와의 상호작용, 교사-유아의 상호작용, 유아-유아의 상호작용 등 환경과의 상호작용 자체가 교육의 내용이 된다. 유아의 흥미와 필요 및 개별성을 존중하기 위하여 교수의 자율의 폭이 넓다. 그러나 보육시설 보육과정의 특성은 다음과 같이 정리하고 있다. “어린이 집의 보육과정은 보건사회부(현 여성 가족 부)가 「 영 유아 보육 법 시행규칙」에서 보육내용에 관한 기본

  • [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
  • 목 차 1. 유아수학교육의 목표 ․ 목적 ․ 내용(분류) 2. 서열화 ․ 수의기초개념 3. 수의기초개념(수 세기, 숫자 인식, 숫자 쓰기, 수의 조작) 4. 부분과 전체 ․ 측정 5. 공간관계와 기하 ․ 패턴 6. 통계 7. 컴퓨터 ․ 교수-학습 방법 ․ 교사의 역할 8. 유아수학교육을 위한 환경 구성 9. 유아 수학교육 구체물 사용의 효과 10. 놀이를 통한 유아 수학 학습 방법 11. 영유아 시기 수학교육의 필요성 ․ 좋은 방법 12. 유아와 함께하는 신체활동을 통한 수

  • [교육사회학]우리 나라 영재교육 진단 및 발전방향
  • 활동의 가치있는 영역에 서의 뛰어난 성취를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이를 지칭.2)IQ 정의-IQ 135이상 획득자(Stanford-Binet검사)3)퍼센트 정의-학교, 지역에서 고정된 비율에 해당하는 자.(지능검사, 정체성적, 수학 도는 과학과 같은 영역 중 이용가능한 공간, 시설, 인적자원, 전체아동의 5% 기준근거)4)재능정의-미술, 음악, 과학 또는 어떤 특정한 심미적, 학문적 분야에 우수한 자.5)창의성 정의- 우수한 창의력 가진 자.Ⅱ. 미국 교육부의 정의1972년1988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