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이상발달(아동발달과이해, 정서, 행동의아동발달, 분리불안장애, 선택적함구증)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01 / 2015.03.0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9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선을 다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분리불안장애
2) 선택적 함구증
3) 유아기, 아동기의 반응성 애착 장애
본문내용
1) 분리불안장애
분리불안장애란 유아가 애착을 갖고 있는 대상과 떨어질 경우 심하게 불안해하는 증상을 말한다.
불안해하는 정도로는 흔히 유아의 발달단계에서 볼 수 있는 정도 보다 더욱 심하게 불안해하는 상태를 말하며 애착 대상과 분리되면서 애착대상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싶어 하고, 전화나 만남과 같은 접촉을 원하는 심한 불안감을 느낀다고 한다.

예를 들면, 유아가 유치원에 다닐 경우 학기 초나 전학으로 인하여 긴장이 심해지면 불안 증상도 더 심해진다. 일반적으로는 이 정도의 불안은 잘 이겨내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유치원 자체가 싫거나 두려운 것이 아닌, 어머니와 떨어짐과 동시에 불안감을 느끼며 두려워하는 분리불안장애를 나타내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정서 및 행동장애
  • 정서 & 행동 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의 정의 및 분류。 정서 및 행동장애의 원인 및 출현 율。 정서 및 행동장애의 특성。 장애 및 행동장애의 영역별 이해。 정서 및 행동장애의 교육목차정서 및 행동장애의 정의 및 분류1. 미국의 정의장애인교육법(IDEA 2004)특수교육협회 행동장애분과(CCBD, 2000)⑴ 정서장애(emotional disturbance)다음 중 하나 이상을 오랜 시간 동안 눈에 띌 정도로 나타냄으로써 교육적 성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상태를 의

  • 정신분석적 놀이치료의 고찰
  • 아동의 경우처럼 내적으로 두려움이 커서 공격적이고 난폭한 아동, 이기적인 아동, 고집이 세고 짜증이 많은 아동, 불안하고 위축된 아동, 주의 산만한 아동, 친구관계가 어려운 아동 , 말을 더듬는 아동, 도벽 아동, 우울한 아동, 발달장애아동, 거짓말하는 아동, 반항하는 아동,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동, 틱 장애 아동, 유분증유뇨증 아동, 분리불안 장애아동, 선택적 함구증 아동, 섭식 장애 아동 등을 놀이치료로 단지 언어적 행동이 아니라, 아동의

  • 아동기의 심리적장애,정서장애의 행동적 특징,발달시기에 따른 과업과 발생가능 장애,아동기 주요정신장애 분류,아동기 정서장애
  • 정서장애아를 이해하고, 그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을 조절하는 것이 선결문제이다. Ⅱ.발달시기에 따른 과업과 발생가능 장애각 발달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장애는 다음과 같다. 발달단계에 따른 과제와 장애발달단계발달과제관련장애영아기 (0-1세)애착, 기본신뢰감형성, 희망출산전후 뇌손상, 수유, 수면장애, 아동학대, 방임, 모자관계이상, 전신지체, 반응성애착장애(모성결핍)걸음마기 (1-3세)자율성, 독립성, 자아통제력, 의지, 심리적

  • [아동상담과정] 아동상담치료의 접수상담, 사례구조화 및 치료계획, 아동상담치료과정
  • 행동관찰 평가2) 놀이 행동관찰 평가3) 평정척도 행동관찰 평가II. 사례구조화 및 치료계획1. 아동 문제 영역1) 심리적 영역2) 사회적 영역3) 의학/생리적 영역4) 학업 영역5) 가족 영역2. 임상진단1) 발달장애(1) 정신지체(2) 학습장애(3) 운동기술장애(4) 의사소통장애(5) 광범위성 발달장애(6) 반응성 애착장애2) 행동장애(1) 주의력결핍 및 파괴적 행동장애(2) 적대장애(3) 행위장애3) 정서장애(1) 불안장애(2) 우울장애(3) 선택적 함구증4) 신체

  • [의학] 아동의 정신건강의 장애와 치료0k
  • 아동의 정신건강은 나이와 성, 발달단계에 따라서 달리 이해하여야 한다. 나이에 맞는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그 발달단계에 맞는 발달을 하고 있는 아동은 정신적으로 건강하다고 할 수 있다. 즉, 신체적으로, 행동적으로, 정서적으로 자기가 처한 발달단계에 맞는, 대부분의 또래가 보이는 행동을 보이고 또 계속적인 발전을 방해할 다른 요소가 없으며, 발달할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이를 정신적으로 건강한 아동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정신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