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및상담] 상담자의 일반적인 인간적 자질과 전문적인 자질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5 / 2015.02.2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인학습및상담] 상담자의 일반적인 인간적 자질과 전문적인 자질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자란

2. 상담자의 일반적인 인간적 자질

3. 상담자의 전문적인 자질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전문상담자는 전문적 상담교육과 충분한 숙련기간을 통해 ‘전문가’로서의 책임감과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상담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전문상담자에게는 전문적 역량과 인간적 역량이 모두 필요하다. 여기에는 지식과 기술뿐만 아니라 인간적 포용력과 이해력, 내담자의 안녕을 위하는 가치관과 윤리성까지 갖추어야 한다는 철학이 깔려있다. 그런데 학자에 따라 역량(力量)이라는 단어 대신에 자질(資質)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한다. 그러나 ‘타고난 것’이라는 어감의 자질보다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능력과 교육·훈련으로 발전·확장시킬 수 있는 능력’이라는 의미가 강조되는 역량이라는 용어가 이 연구에서 사용되는 개념에 적합하다고 사료되어 이를 선택하였다. 단지 표현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을 뿐, 양자가 설명하는 개념이 대동소이하므로 이하 인용에서는 역량이라는 표현으로 단일화하여 사용하기로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상담자의 일반적인
참고문헌
김계현(1997). 상담심리학. 학지사.
김경실(1997). 상담 및 심리치료에서의 치료적 관계. 인간이해.
최가희(2002). 상담자의 역전이 관리 능력과 내담자에 대한 인상형성. 가톨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가정폭력에 대한 이해와 건강가정을 위한 사회복지적 해결방안에 대하여
  • 및 여성복지상담소의 상담원, 모자복지상담소의 상담원및 모자복지시설종사자, 가정폭력관련 상담소의 상담원 및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의 종사자, 아동복지지도원 및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등이다.(2) 서비스 현황시도별로 각 1개소씩 아동학대예방센터가 개소하고 2004년 후반기부터 13개의 소규모 아동학대예방센터가 추가 되어 총 38개의 센터가 운영 중이며, 20005년부터는 기존의 운영센터가 다양한 전문적 치료서비스와 단기간의 보호를 제공할

  • [성인상담] 성인상담의 실제
  • 상담을 할 때 물론 지식이 밑바탕이 되어야겠지만 상담 상황을 어떻게 긍정적으로 이끌어나가고 대처할 것인가에 대한 노력 역시 중요하다. 그러면 상담과정과 상담 중의 실질적 문제들, 상담자의 자질과 상담형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2. 상담과정상담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내담자)이,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사람(상담자)과의 대면 관계에서, 생활과제의 해결과 사고․행동 및 감정 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과정’이

  • 청소년상담(상담정의)_자신만의 상담에 대한 정의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한 후, 좋은 상담자란 어떠한 사람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상담하는 상담자는 광범위한 전문성과 관찰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3. 상담자의 역량과 자질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역량은 크게 인성적 자질과 전문적 자질로 구분된다. 상담자는 인간 문제를 다루는 것이기 때문에 인성적 자질을 반드시 갖추고 있어야 한다. 상담자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직접적으로 다루고 인간을 둘러싼 환경에 개입한다. 그렇기 때문에 상담자는 반드시 인간적인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동시에 상담자는 전문직으

  • 상담에 있어 내담자의 이해와 심리검사를 통한 평가0k
  • 상담(counseling)의 어원은 라틴어의 Consulere로 이 말에는 ‘심사’ ‘숙고’ ‘문의’ ‘조언’ 등의 뜻이 포함되어 있다. 상담이란 무엇이라고 정의해야 하는가? 상담의 개념에 대해서는 선행 이론가, 또는 학자들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를 내리고 있지만, 종합적인 정의를 내려 본다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내담자)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상담자)과의 대면관계에서 생활과제의 해결과 사고, 감정, 행동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

  • 청소년상담자의 대해 서술하고 보기 중에 한 가지 사례를 들어 자신이 상담자라고 가정하고
  • - R E P O R T 청소년상담자의 대해 서술하고 보기 중에 한 가지 사례를 들어 자신이 상담자라고 가정하고 1.폐단 2.원인 3.해결방안을 서술하십시오 - 학교폭력-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청소년상담자의 대해 서술1) 청소년상담자의 정의2) 청소년상담자의 특징 및 자질2. 학교폭력의 폐단 3. 학교폭력의 원인 1) 개인적 원인2) 가정적 원인3) 학교 및 또래집단의 원인4) 사회⋅문화의의 원인4. 학교폭력의 해결방안1) 가정에서의 해결방안2) 학교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