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론] 상담목표의 설정과 내담자 요인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07 / 2015.01.07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상담목표의 구분
2. 목표 설정의 요령과 상담목표 설정의 의미
3. 목표 설정에 도움을 주는 상담자의 선도 반응
4. 상담목표와 상담의 흐름
5. 상담목표 접근방식의 융통성
6. 내담자 요인의 평가
- 본문내용
-
1.상담목표의 구분
(1) 목표의 일반적 표현
자기 탐색
자기이해
보다 넓은 자기 인식
자기실현
→ 모호하고 불분명하며 구체적이지 않으므로 만족스럽지 못 함
(2) 일차적 목표와 이차적 목표
일차적 목표: 현재 내담자가 호소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
문제 해결적 목표
이차적 목표: 당면 문제해결을 넘어서 내담자가 좀 더 인격적으로 성숙해지고 유연해지며 자기실현을 하게 되는 것
궁극적 목표
(중략)
6. 내담자 요인의 평가
2)현실판단력 평가 (=현실 검증력)
-현실과 상상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현실판단력을 잃은 사람은 객관적인 사실을 무시하고, 믿고 싶은 것만 믿
는다! Ex) 과대망상, 피해망상, 의처증 등
-상담자는 언어표현, 이야기의 타당성을 근거로 내담자를 평가한다.
주의: 세련되게 자신을 감추는 능력이 있는 내담자!
상담하기 어려운 이유
이들은 객관적인 현실을 무시하므로, 상담자가 공감하기 쉽지 않다.
상담이 정보제공 위주, 일상생활 대화 위주로 흘러갈 위험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존 성인교육 프로그램들의 특성과 내용을 비판적 관점에서 제시하고, 평생교육학적 관점에서의 교육과 사회복지학적 관점에서 교육 프로그램이 서로 어떻게 달라야 하는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를 기승전결의 보고서 형식으로 제시하시오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십시오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사회복지학개론)
- 1 [배점 15점] 빅데이터의 3V 개념에 대하여 사례를 들어 상세하게 설명하세요 2 [배점 15점] 빅데이터가 주목받기 시작한 결정적인 계기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3 [배점 10점] ‘빅데이터와 미래’ 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정리하세요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인공지능이 발전을 거듭하면 인간이 수행하는 모든 기능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지, 그렇지 않다면 대체 불가능한 인간이 가지는 고유한 역량은 무엇일까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