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기업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05 / 2015.01.0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것과 브랜드 자산 관리

제2장 Brand Identity System

제3장 Brand Awareness

제4장 Brand Concept Management

본문내용
제1장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것과 브랜드 자산 관리

브랜드와 관련된 전제부터 이야기를 시작했으면 좋겠다. 시장이라는 메커니즘은 기본적으로 ‘공급자’와 ‘수요자’라는 주체가 있어야 하고 ‘교환’이라는 거래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교환이 이루어질 때 공급자는 ‘재화’라는 것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수요자는 ‘화폐’라는 것을 제공한다.(화폐에는 신용-credit-이라는 개념도 포함한다.)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곳이 바로 시장이다. 재화(goods)에는 product와 service가 있으며 여기서는 주로 product로 생각한다. 다른 관점에서 마케팅 혼합의 4P에서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이 포함되는데 시장과 마케팅 혼합에서의 공통점은 바로 Product(상품)이다. 전통적 경영학에서는 이처럼 수요자가 필요로 할 때 즉, 수요자가 제품에 대한 욕구를 가질 때에만 시장에서 거래가 일어난다고 보았다.

하지만 지금은 이러한 현상과는 많이 달라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쉽게 말해서 지금은 브랜드를 보고 수요자들이 욕구를 느껴 구매하게 되어 거래가 성립된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수요자들이 거래상황에서 브랜드의 편익(Brand Benefit)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것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이는 현대사회에 들어오게 되면서 기술력이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고 제품교체주기가 점점 빨라지면서 평소에 느끼지 않았던 결핍을 수요자들이 느끼게 되고 이것이 브랜드를 구입하는 거래로서의 현상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브랜드를 공부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21세기,성장 하는 기업의 조건
  • 21세기,성장하는 기업의 조건미국산업의 경쟁력저하 주요원인회계연도의 업적결과로 경영자 퇴진이요구되는 단기적 경영방식의 문제강력한 노동조합을 배경으로 한 노동자의임금상승생산설비의 적시교체 실패미국을 상징하던 대량생산,대량소비형마케팅 방법이 통하지 않게된 시장여건의 변화미국의 경쟁력 회복요인정부를 움직여 무역마찰 문제확대, 외국제품의 수입을 최대한 억제각각의 산업분야별로 기업 스스로 과감한구조개혁 추

  • [경영학원론]기술중심 시대의 전망, 기업의 기술경영과 R&D 방향성
  • 기술중심 시대의 전망, 기업의 기술경영과 R&D 방향성1. 기술경영과 R&D의 특성첨단 기술분야에서 한국은 아직 초보단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또 고급두뇌의 해외유출, 이공계 기피현상의 심화 등은 장기적으로 큰 우려가 되고 있다. 80년대 우리나라가 국민소득 1만 달러의 장벽을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은 정부의 수출 드라이브 정책과 근면한 국민성 때문이었다. 하지만 21세기 기술중심의 시대에 그러한 요소는 이제 통하지 않는다. 전문가들은 우

  • A+21세기의 현대기업은 기업경영에서 필수적으로 정보시스템을 활용한다. 의사결정
  • 21세기의 현대기업은 기업경영에서 필수적으로 정보시스템을 활용한다.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의사결정지원시스템(DSS), 중역을 위한 중역정보시스템(EIS), 기업 전체의 지식을 관리하기 위한 지식관리시스템(KMS) 등 이러한 정보시스템은 주로 조직내부적인 활용이기 때문에 경영정보시스템을 공부하는 학생의 입장에서는 경험해 보기 쉽지 않다. 그러나 인터넷 뱅킹, 모바일 주문 등 고객과의 접점에서 기업의 일상적인 대량 업무처리를 위한 거래처리

  • [한국경제발전과 기업경영의 제문제]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실과 허, IMF구제금융시대의 도래와 원인, 기업과 경영자의 책임, 향후과제
  • 한국경제발전과 기업경영의 제문제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실과 허, IMF구제금융시대의 도래와 원인, 기업과 경영자의 책임, 향후과제목차한국경제발전과 기업경영의 제문제Ⅰ.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실과 허Ⅱ. IMF구제금융시대의 도래와 원인Ⅲ. 향후과제1. 완벽한 구조조정의 실현2. 정경유착의 탈피3. 내실있는 외환보유고 유지4. 고비용, 저효율의 탈피5. 과소비 조절6. 저생산비용의 실현Ⅳ. 격변의 장 21세기와 경영패러다임의 변모Ⅴ. 기업

  • [물류관리]대한항공의 물류서비스분석
  • 대한 항공 조 명 : 조 원 :목 차1. 기업이념2. 경영목표3. 경영전략방향4. 21세기 비전.사업기반구축5. 항공 화물 예약에서, 화물 추적 서비스를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제공6. 대한 항공에서 제공하는 화물 상품 정보를 제공7. 대한한공의 차별화된 서비스8. SWOT 분석기업이념21세기 기업경영의 중심은 고객입니다. 대한항공은 지난 세기의 소중한 교훈을 통해 고객들에게 소중한 가치를 창조해내지 못하는 기업은 비전이 없다는 점을 깊이 명심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