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기업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05 / 2015.01.05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것과 브랜드 자산 관리
제2장 Brand Identity System
제3장 Brand Awareness
제4장 Brand Concept Management
- 본문내용
-
제1장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것과 브랜드 자산 관리
브랜드와 관련된 전제부터 이야기를 시작했으면 좋겠다. 시장이라는 메커니즘은 기본적으로 ‘공급자’와 ‘수요자’라는 주체가 있어야 하고 ‘교환’이라는 거래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교환이 이루어질 때 공급자는 ‘재화’라는 것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수요자는 ‘화폐’라는 것을 제공한다.(화폐에는 신용-credit-이라는 개념도 포함한다.)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곳이 바로 시장이다. 재화(goods)에는 product와 service가 있으며 여기서는 주로 product로 생각한다. 다른 관점에서 마케팅 혼합의 4P에서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이 포함되는데 시장과 마케팅 혼합에서의 공통점은 바로 Product(상품)이다. 전통적 경영학에서는 이처럼 수요자가 필요로 할 때 즉, 수요자가 제품에 대한 욕구를 가질 때에만 시장에서 거래가 일어난다고 보았다.
하지만 지금은 이러한 현상과는 많이 달라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쉽게 말해서 지금은 브랜드를 보고 수요자들이 욕구를 느껴 구매하게 되어 거래가 성립된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수요자들이 거래상황에서 브랜드의 편익(Brand Benefit)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것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이는 현대사회에 들어오게 되면서 기술력이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고 제품교체주기가 점점 빨라지면서 평소에 느끼지 않았던 결핍을 수요자들이 느끼게 되고 이것이 브랜드를 구입하는 거래로서의 현상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브랜드를 공부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구 불로동 5세 아동 아사사건과 2014년 송파 세모녀사건에 관련된 자료를 찾아보고, 본 사례를 통해 사례관리의 필요성을 정리해봅니다
- 멘토링, 코칭, 이러닝 기법이 갖는 장단점과 각각의 단점을 해결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신체적 특성에 근거한 성인 학습자의 사회심리적 위기와 특징을 제사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학습방안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사회법의 특성인 계약의 공정성, 소유의 사회성, 집합적 책임이 등장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사회복지법을 학습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발달의 개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단계의 관점에서 볼 때 자신의 발달단계와 자신의 발달과제에 대한 성취여부와 관련 지어 기술하시오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노인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과 제도 이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지원 방안
- 노인복지론] 노인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과 제도 이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지원 방안에 대해 설명하시오
-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여성복지실천의 주요원리와 목표에 대하여 논하시오(여성복지론A+)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