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 교육을 위한 철학의 변화 과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 교육을 위한 철학의 변화 과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과학교육이란
2. 과학교육의 철학적 관점
1) 상대주의와 실증주의
2) 귀납주의와 연역주의
3) 상황주의와 비상황주의
4) 도구주의와 사실주의
3. 아동의 과학 교육을 위한 철학의 변화 과정
1) 관찰-귀납주의적 관점
2) 가설-연역주의적 관점
3) 가치-상대주의적 관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회가 변화되고 발달함에 따라 사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들이 과학교육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과거의 유아 과학 교육의 내용은 동식물에 대한 것, 또는 사물의 이름을 외우는 것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반면에 최근 과학교육의 경향을 살펴보면 아동의 흥미와 탐구심에 많은 기초를 두고 있다. 과학교육은 전체적인 교과과정의 조화와 경험과 암기보다는 문제 해결을 중시하며, 과학적 환경, 방법, 내용을 아동의 흥미 능력에 맞도록 채택하며 지역 사회의 자원을 활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의 과학 교육을 위한 철학의 변화 과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박정민 외(1999). 유아과학교육. 창지사.
권영례 외(1995). 유아과학교육. 한국방속통신대학출판부.
전경원(2000). 창의성을 중심으로 한 유아교육. 학문사.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fanc***
(2015.03.17 13:29: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국민연금제도의 문제점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영유아를 위한 사정평가 및 프로그램체 계두 수준의 영역과 요소의 개관
- 1주 1강에서 학교교육에 있어서 학생지도는 크게 교과지도와 생활지도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하였다 교과지도가 가르치는 교과중심의 학습영역이라면 생활지도는 무엇일까요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생활지도 상담이 상담자에게 어떤 역할을 요구하고 있는지
- 자폐성 장애1 레포트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벌레이야기와 밀양의 비교
- 벌레이야기와 밀양사이
- 상호금융 신용협동기구 금융시장에서 상호금융기관의 역할 소매금융 서민금융 관계형금융
- 사업계획서 - 은둔형 외톨이 - 은둔 부적응 청소년의 사회 적응을 위한 집단 프로그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