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사회화를 담당하는 사회집단으로서 가족, 교우 집단, 학교, 지역사회 중 한 집단에 대하여 교육적 기능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사회학] 사회화를 담당하는 사회집단으로서 가족, 교우 집단, 학교, 지역사회 중 한 집단에 대하여 교육적 기능을 분석하고, 미래사회의 새로운 교육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그 사회집단의 이상적인 모습을 모색해 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지역사회 집단의 교육적 기능
2. 미래사회의 새로운 교육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지역사회의 이상적인 모습
1) 지역사회 유해환경 문제 개선
2) 지역사회 차원의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3) 스쿨폴리스제도
4) 지역사회에서의 새로운 학생문화 창출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지역사회교육은 지역사회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다. 이러한 지역사회교육은 어느 지역사회에서나 이루어지고 있다. 즉 지역사회교육은 지역사회수준에서 그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학교의 정규과정 이외의 조직적인 교육활동을 의미하는데 그 대상은 취학 전 아동, 청소년, 성인 및 노인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입장에서 보면 지역사회교육은 사회교육의 영역을 지역사회수준으로 한정시킨 지리적 영역의 하위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다. 그러므로 지역사회교육은 지역사회라는 공간적 단위에서 전개되고 있는 학교교육을 제외한 모든 체계적인 교육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화를 담당하는 사회집단으로서 가족, 교우 집단, 학교, 지역사회 중 한 집단에 대하여 교육적 기능을 분석하고, 미래사회의 새로운 교육적 요
- 참고문헌
-
김종서 외(1990). 지역사회학교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김기환(1996). 학생복지를 위한 학생의 필요성. 한국아동복지학.
배석영 외(2008). 미래사회를 위한 평생교육개론. 양서원.
김신일 외(2003). 평생학습지원체제 구축방안연구. 한국교육개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