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컨벤션산업] 전시, 컨벤션산업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전시, 컨벤션산업

Ⅰ. 전시, 컨벤션산업의 전략적 제휴관계

1. 전시산업의 전략적 제휴
2. 컨벤션산업의 전략적 제휴

Ⅱ. 전시, 컨벤션산업의 전략적 제휴목적 및 기대효과
본문내용
I. 전시, 컨벤션산업의 전략적 제휴관계

1. 전시산업의 전략적 제휴

전시회는 참가업체에게 매출증대, 기업 이미지 제고, 신상품 및 서비스 소개, 신시장 또는 잠재고객 발굴, 시장 및 경쟁업체에 관한 정보획득, 네트워킹 구축 등 다양한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더구나 전시산업은 WTO의 정부지원에 의한 무역촉진활동조항에서 자유로울 수 있으므로 수출의존형 경제발전 모델을 갖고 있는 나라가 적극 육성해야 하는 산업 중 하나이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도 전시 ․ 컨벤션센터를 국가적 공공채로 인식하고 시설확충을 위한 정책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미국 ․ 유럽 등 선진국은 물론, 세계 각국에서 규모의 경제가 작용하는 '무공해 부가가치산업'으로 인식하고 민 ․ 관협동의 노력과 그 맥락을 같이 한다.
최근 전시회는 M&A가 격화되는 한편으로, 다양한 전시회 운영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REED사 등 세계 유명전시주최자를 중심으로 개발비 부담 없이 점유율 확대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전시회 M & A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전시회는 신규개발이 적어지는 대신 첨단제품과 소비재를 중심으로 기존전시회를 다른 지역으로 옮겨 개최하거나(cloning), 몇 개의 유사전시회를 동일기간 ․ 장소에서 개최하여 시장점유율을 유지하면서 비용절감을 도모하는 동시개최 전시회(co-location)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또한 전시회는 컨벤션 ․ 엔터테인먼트 등 복합기능을 추구하고 있다. 국제회의+전시회 개최형태로써 현대 컨벤션산업이 단순상품판매 홍보 외에 정보 ․ 기술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형성 및 엔터테인먼트 제공 등 복합 이벤트가 중요시되는 추세에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산업론] CVB의 현황 및 문제점
  • 전시 등은 이러한 역동적인 교류에 있어서 촉진제가 되었다. 한편, 산업의 발달과 함께 각종 산업협회, 전문가협회가 생겨나고 확장일로에 있는 협회들이 주최하는 컨벤션을 유치하기 위해 위원회가 탄생하기에 이르렀다. 또한 컨벤션 산업이 가지는 경제적*사회적 파급효과를 인식하는 도시가 많아지면서, 컨벤션 유치를 전담하는 전문적인 세일즈맨이 등장하게 되었다. 미국의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시의 사업가들이 이런 전문인들을 고용하며 1896년

  • [경영학] 유니클로의 경영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 전략적 제휴를 맺을 당시 3년간 롯데백화점에서만 독자적 판매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기 때문에, 인지도와 매출 면에서 안정성을 얻게 되었다. 3년이 훌쩍 지난 지금은 로드샵과 타 백화점으로 매장을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의 100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매장 증가는 가속될 전망이다.6. 전사적 전략 측면의 유니클로6.1 유니클로와 수직적 통합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산업내의 기업들은

  • [전시회사업]전시회의 서비스마케팅에 대한 분석
  • 전시회의 분류⑴ CEIR(Center for Exhibition Industry Research)의 분류CEIR(Center for Exhibition Industry Research)은 북미에서 개최되는 전시회(Exposition)가 취급하는 시장(Market)- Industrial, Business to Business, Health Care, Scientific, Engineering, Consumer-의 특성에 따라 전시회를 다음의 3 가지로 분류하였다. 1) Trade Show가. 산업범주: Industrial, Business to Business, Scientific and Engineering, Health Care나. 전시참가기업(Exhibitor) : 제조업체, 유통업체다. 방문객(Buyer) : End-user(최종소비자)라. 입장

  • [관광계획 개발론] 국내 컨벤션센터 개발사례 - 코엑스와 코엑스몰 중심
  • 컨벤션 센터와 코엑스 몰(Coex Mall)이 함께 연계된 서비스&혜택인 코엑스 멤버스가 있다. 이는 코엑스 내에서 개최되는 각종 공연 (콘서트/뮤지컬/음악회 등)에 대해 다양한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대부분의 전시회를 무료 또는 할인하여 입장하실 수 있고, 이벤트 전시회의 경우 입장권을 10~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코엑스 몰에서는 코엑스 몰 내 제휴가맹점에서 5~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 실제로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산업은 오는 고객을 기다리는 게 아니라 고객을 불러 모아야 한다고 자신의 경영철학을 설명했다. 2. 국제회의(Meeting)국제회의 산업을 유럽에서는 Conference Industry, 미주에서는 Meeting Industry 라고 부르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Multi - binion Donar 산업이라고 부를 만큼 연간 1,000 억달러가 넘는 성장발전산업으로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국제회의나 전시회 등 컨벤션의 유치 및 개최는 개최지역과 관련 기업 등에 경제적․문화적․사회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