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컨벤션산업] 전시, 컨벤션산업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전시, 컨벤션산업
Ⅰ. 전시, 컨벤션산업의 전략적 제휴관계
1. 전시산업의 전략적 제휴
2. 컨벤션산업의 전략적 제휴
Ⅱ. 전시, 컨벤션산업의 전략적 제휴목적 및 기대효과
- 본문내용
-
I. 전시, 컨벤션산업의 전략적 제휴관계
1. 전시산업의 전략적 제휴
전시회는 참가업체에게 매출증대, 기업 이미지 제고, 신상품 및 서비스 소개, 신시장 또는 잠재고객 발굴, 시장 및 경쟁업체에 관한 정보획득, 네트워킹 구축 등 다양한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더구나 전시산업은 WTO의 정부지원에 의한 무역촉진활동조항에서 자유로울 수 있으므로 수출의존형 경제발전 모델을 갖고 있는 나라가 적극 육성해야 하는 산업 중 하나이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도 전시 ․ 컨벤션센터를 국가적 공공채로 인식하고 시설확충을 위한 정책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미국 ․ 유럽 등 선진국은 물론, 세계 각국에서 규모의 경제가 작용하는 '무공해 부가가치산업'으로 인식하고 민 ․ 관협동의 노력과 그 맥락을 같이 한다.
최근 전시회는 M&A가 격화되는 한편으로, 다양한 전시회 운영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REED사 등 세계 유명전시주최자를 중심으로 개발비 부담 없이 점유율 확대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전시회 M & A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전시회는 신규개발이 적어지는 대신 첨단제품과 소비재를 중심으로 기존전시회를 다른 지역으로 옮겨 개최하거나(cloning), 몇 개의 유사전시회를 동일기간 ․ 장소에서 개최하여 시장점유율을 유지하면서 비용절감을 도모하는 동시개최 전시회(co-location)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또한 전시회는 컨벤션 ․ 엔터테인먼트 등 복합기능을 추구하고 있다. 국제회의+전시회 개최형태로써 현대 컨벤션산업이 단순상품판매 홍보 외에 정보 ․ 기술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형성 및 엔터테인먼트 제공 등 복합 이벤트가 중요시되는 추세에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양한 보육의 유형에 맞는 특성을 살펴보고, 앞으로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어린이집은 어떤 형태가 좋을지 선생님의 의견을 논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어 교재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특성 제시
- 기능주의 교육이론이 적용된 사례를 찾으시오 (2개이상)
- [지적학] 세계의 지적공부와 우리나라의 지적발전방안
- [사회복지실천기술] 영화 `굿윌헌팅` 사례 분석
- [사회복지 실천] 영화 `굿윌헌팅` 사례개입
- [심리학] 뷰티풀 마인드 사례 분석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영화심리분석]영화 `뷰티풀마인드` 등장인물의 정신분석과 행동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