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경쟁] 기업전략 - 시스템 경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시스템 경쟁

Ⅰ. 개요

Ⅱ. 시스템 호환성

Ⅲ. 시스템 경쟁

Ⅳ. 시장 지배력의 활용

Ⅴ. 모듈화 생산
1. 모듈화의 이점
2. 모듈화의 필요조건
1) 모듈 간 상호 작용 규칙
2) 모듈 내부 동작 원리의 정의
본문내용
시스템 경쟁

I. 개요

기술 발전은 개별 디지털 기기들을 통합할 수 있는 기술적 가능성을 열어주었고 이러한 결과로 현재 사용하는 많은 디지털 기기는 과거 20세기 초에 만들어진 제품에 비해서 매우 복잡하게 변화되었다. 특히 기업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가격이나 마케팅, 유통 측면에서의 급격한 변화와 더불어 제품 측면에서도 기능과 디자인 등이 강화되고 다양화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환경 속에서 오늘날 구매자들이 사용하는 제품은 한두 가지 기능이 아니라 다양한 기능의 제품들인 경우가 일반적이며 기업은 이러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많은 전략적인 선택을 하게 된다. 직접 생산을 할 것인지 아니면 외주 제작을 할 것인지 일부를 외주로 하고 일부는 내부적으로 생산할 것인지 등에 대한 선택을 하게 된다.
이런 고민을 하게 되는 주원인은 바로 오늘날 많은 제품들이 단독으로 사용되기 보다는 여러 제품들이 한데 모여 기능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쉬운 예로 오디오를 들 수 있다. 흔히 오디오는 음악을 듣기 위한 제품이지만 스피커, 앰프, CD 플레이어, 카세트테이프 플레이어 등의 여러 가지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부품들이 모두 구성되어야 오디오 시스템이 완성되며 음악 감상의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컴퓨터 제품도 이러한 시스템 방식의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흔히 하드웨어라고 하는 하드디스크나 CPU, 메모리, 마더보드, 그래픽 카드, CD롬으로 구성된 본체와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프린터 등의 입출력 장치가 있으며 컴퓨터를 구동하고 사용하고 싶은 기능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로 운영체제와 응용 프로그램 등이 필요하다. 즉 컴퓨터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런 다양한 제품들의 조합이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제품을 시스템 방식의 제품이라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와 카페베네 경쟁전략 분석
  • 1.보고서의 목적현재 커피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커피믹스와 같은 혼합커피시장의 비중은 줄어들고 원두커피시장의 비중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 보고서는 이와 같은 상황에서 커피시장의 대표적 경쟁 기업이라 할 수 있는 두 곳을 조사한 후, 커피시장에서의 각 기업의 경쟁전략을 분석하는 것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2.보고서의 대상우리 조는 국내 테이크아웃 커피시장에 있어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테

  • [마케팅전략, 마케팅의 이론적 발전, 마케팅의 결정요소, 다양한 엔젤마케팅 사례, 마케팅, 엔젤마케팅] 마케팅의 새로운 전략, 마케팅의 이론적 발전, 마케팅의 결정요소 고찰과 다양한 엔젤마케팅 사례에 관한 분석
  • 전략을 좀 더 명확히 구분해 보면 과거에는 경영이 마케팅의 상위 차원이었고, 마케팅은 경영활동의 부분적 기능에 불과했다. 그러나 오늘날은 경영과 마케팅이 동일차원으로 인식되고 있고, 경영활동 자체를 마케팅활동으로 본다. 이것은 기업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소비자 변화 속에서 경쟁기업과 차별화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케팅을 전체 기업전략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요소로 또는 기업적 궁극적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 시스템의 중

  • [인사관리] 삼성전자와 Google(구글) 동기부여의 다양한 방법과 그 시사점
  • 기업소개3.2 창의성의 중요성 그리고 동기부여3.3 동기부여 프로그램의 특징3.4 구체적인 동기부여 프로그램3.5 동기부여 프로그램의 효과Ⅳ. 삼성전자와 Google의 동기부여 프로그램 비교 및 제언4.1 삼성전자와 Google의 동기부여 프로그램의 비교4.2 문제점 분석 및 제언Ⅴ.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1.1 연구의 배경 및 목표급변하는 환경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공한 기업과 경영자들을 살펴보면 외부적으로 들어난 요소인 경영방침, 전략, 조직구

  • [지식경영시스템사례연구- KMS사례] 삼성 SDS `아리샘`
  • 전략화가 가능하다.(3) 업무문화 개선으로 인한 스피드 경영 실현 : 지식의 수평이동 강화로 조직활성화 도모 및 모빌 오피스(Mobil office)가 실현 가능해 졌다.(4) 지식재창출의 상승효과 : 조직 구성원간의 지식축적 및 공유를 통한 신지식 발견이 가능하다.(5) 지식자원의 적기공급으로 고객서비스의 고품질화 : 고객에 대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적시 정보를 제공한다.5. 참고자료김주완, 삼성 SDS 지식공유시스템 ‘아리샘’, 경영과 컴퓨터, 19

  • [서비스수요예측 및 운영관리] 서비스수요예측의 목적과 유형, 서비스수요예측기법, 서비스수요관리, 서비스공급관리, 서비스생산능력계획
  • 전략4. 서비스 수율관리5. 과학적 경영기법6. 대기중인 수요의 관리Ⅴ. 서비스공급관리1. 서비스능력2. 서비스능력의 구성요소3. 서비스공급관리 전략Ⅵ. 서비스 생산능력계획1. 서비스능력의 측정2. 서비스능력의 효율적 이용3. 서비스능력 전략서비스수요예측 및 운영관리I. 서론서비스기업 간 경쟁시스템의 세계화와 서비스상품개발의 주기단축, 그리고 서비스시스템의 유연성 확대로 인해,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업들은 광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