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의 글로벌자본예산 결정과 투자결정] 글로벌자본예산의 성격과 수립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다국적기업의 글로벌자본예산 결정과 투자결정

Ⅰ. 글로벌자본예산의 성격

Ⅱ. 글로벌자본예산의 수립과정

1. 해외자회사 현금흐름의 추정
2. 본사 현금흐름의 추정
3. 최선의 대안적 투자안 선정
본문내용
다국적기업의 글로벌자본예산 결정과 투자결정

1. 글로벌자본예산의 성격

(1) 다국적기업들이 글로벌경영/비즈니스 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해외직접투자는 가장 핵심적인 그리고 동시에 막대한 자금의 조달과 투자까지 개입되는 전략수단이다. (2) 그러므로 다국적기업들은, 반드시 글로벌차본예산(global capital budgeting)의 테두리 속에서,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의사결정을 한다.
(2) 자본예산이란, 활용 가능한 기업자원(특히 재무자원)의 제약 속에서, 특정 다국적기업이 그 가치를 최대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여러 대안의 국내외 장기투자안들(long-term investment plans)을 평가하고 최선의 투자안을 선택하는 과정을 말한다. 따라서 자본예산의 목적은. 국내외장기투자안별로 편익(benefits). 비용(costs). 리스크(risk)를 계량화함으로써, 최고경영자들이 객관성을 갖고 여러 장기투자대안들 중에서 최선의 투자안을 선택하도록 돕는 데 있다.

2. 글로벌자본예산의 수립과정

다국적기업들은, 해외장기투자안들에 대한 이퀴티 투자회수율분석(rate of return on equity investment analysis)을 통해 글로벌 자본예산을 수립할 때, 대체적으로 아래 단계를 밟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메리어트호텔의 기업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결정요인소유우위 요인(Ownership advantage)①모기업의 규모②해외영업 경험③제품차별화 능력④글로벌 예약시스템 활용⑤교육프로그램 활용내부화우위 요인(Internalization advantage)⑥규모의 경제⑦서비스 품질관리진입방식단독투자합작투자경영서비스 계약프랜차이즈입지우위요인(Location advantage)⑧문화적 거리⑨수요 불확실성⑩시장의 전략적 중요성ⅱ) 실증분석의 결과진입방식의 결정 요인들 중 소유우위 요인들이 주로 다국적 호텔

  • [2022 금융제도의이해] 2008 글로벌 금융위기의 배경과 각국의 대책을 정리해보고, 최근 한국경제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해보시오.
  • 기업의 체질 개선이나 산업구조의 조정 등을 통해 기업이나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함을 시사해 준다.제2차 세계대전 이후 산업구조조정에 실패하면서 제조업 분야에서 국가경쟁력이 지속적으로 약화되어 왔다. 1960~70년대에는 독일과 일본, 1980~90년대에는 한국 등 신흥개도국, 2000년대에는 중국 등에 의해 잠식되었다. 항공, 제약, 유전공학 관련 산업이나 금융, 법률, 의료산업에서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금융위기의 과정에서 미국의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은 법적책임과 이행강제력은 크게 존재하지 않지만 소비자, 노동자, 국가사회복지, 환경과 공해방지, 지역사회 등의 다양한 이익을 충족하도록 하는 책임으로 확대되고 있고 뿐만 아니라 기업을 평가하는 글로벌 기준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이러한 사회 공헌 활동을 기업의 전략 수단으로 활용하는 기업들도 나타나고 있다. 기업의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식된 기업의 평판은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중요한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투자 50가. 추가투자 배경나. 투자결정과 자금 조달다. 생산규모확대5. LGETA의 목표시장 침투전략 52가. 농촌포위성시전략나. 유통망의 개척과 관리다. 고객밀착형 판촉Ⅴ. 해외합자협상, 공장건설 및 교육훈련 - 중국 창샤 법인 551. 협상과정과 계약체결 55가. 진출배경

  • [경영학] 7장 경영전략의 목표와 추진과정, 8장 경영전략의 내용과 수행
  • 기업은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다. 기업사명의 명확화기업사명(mission)이란 기업이 영위하는 사업을 통해 궁극적으로 어떤 가치를 창출해 낼 것인가 하는 기업존립의 근거를 의미한다. 이는 경영전략의 구도를 설정하는 장(㙊)인 전략사업영역의 설정과 전략수립의 전 과정에서 판단의 기준이 되는 전략목표설정의 기초가 된다.기업사명은 세부적인 전략목표설정의 기추가 된다. 기업사명은 일반적으로 추상적이고 포괄적인 성격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